목차
눈을 다치는 꿈
사업이 잘 풀리지 아서 고통을 받게되거나 집안에 좋지 않은 일이 일어나 걱정거리가 생기게되는 꿈
눈썹이 물결처럼 파도치는 꿈
집안에 우환이 들끓고 질병이 발생한다. 마음이 조변석개로 변동이 심하여 하는 일마다 실패를 거듭하게 된다. 오두방정, 사고, 잔재주를 부리게 된다.
눈보라 치는 꿈
뜻밖의 불상사를 겪을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
죄인이 도주하거나 강도를 눈앞에서 놓치는 꿈
죄인이 도주하거나 강도를 눈앞에서 놓치는 꿈을 꾸게되면 어려운 문제가 해결되고 병을 앓던 환자는 회복될 길몽이다.
살려달라는 비명을 지르고 고함치는 꿈
살려달라는 비명을 지르고 고함치는 꿈을 꾸게되면 세상을 감동시킬 만한 일이 생기거나 명성을 떨칠 새로운 일이 벌어진다.
물위에 누워 헤엄치는 꿈
일상생활을 설치지 않고 항상 안전 제일주의로 편안히 살아간다.
용이 몸 위로 덮치거나 목에 걸치는 꿈
명예, 권세, 재물 등 원하는 것을 얻는다.
피를 보면서 두려워 도망치는 꿈
다른 사람의 몸에서 피가 흐르는 것을 보면서 두려워 도망친 꿈이었다면 현실에서 재물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놓칠 수 있다. 혹은 타인에게 자신이 피해를 입혀서 심리적인 죄의식 때문에 그 사람이 흘린 피(고통)을 보면서 도망가게 된 것이다.
자신의 몸이 차에 부딪치는 꿈
어떤 기관에 청탁한 일이 받아들여진다. 또는 자신의 주장에 동조해 줄 사람이 생기게도 된다.
남의 집 셋방살이를 하던 옛 시절이 눈에 선하게 보이는 꿈, 혹은 비슷한 꿈
참회의 반성과 모든 오욕과 잡념을 떨쳐버리고 참다운 인간상이 되라는 인생독본과 같은 지고한 뜻이 담긴 꿈이다. 값진 경험이다.
머리카락이 눈썹 위로 가지런하게 늘어뜨려진 꿈
직업상 기쁨과 발전을 얻어 매사 순탄한 성취를 이루고 명예가 높아지는 영화가 따르게 된다.
갑갑하고 좁다란 골목길에 싸락눈이 음산하게 내리는 꿈
눈의 축복받은 이미지와는 달리 갑갑하고 좁다란 골목길에 싸락눈이 음산하게 내리는 꿈은 우울하고 쓸쓸한 마음의 반영이다. 즉 마음이 갈피를 못잡고 어지러우며 하려는 일도 진척이 없고 소득도 없다.
안경이 벗겨져 눈이 드러나 보이는 꿈
복의 문이 활짝 열리는 운세를 암시하는 꿈이다. 외눈 안경을 보는 꿈은 함부로 설치지 말라는 경고 표시이므로 허세부리지 말고 자기 분수에 맞게 행동하는 것이 좋다.
눈을 치우는 꿈
오랫동안 풀리지 않는 일이 잘 풀리고 잘 성취될 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