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목사님이나 신부님이 성경을 읽고 있는 꿈
목사님이나 신부님이 성경을 읽고 있는 꿈은 힘든 일이 생겨서 한동안 마음 고생을 하게 될 것을 암시한다. 본의 아닌 손해를 볼 수도 있고 그런 일로 인해 갈등을 겪을 조짐이다. 우리가 종교에 의지하게 되는 때는 주로 어려움을 겪을 때나 마음의 갈등이 심할 때이다 그래서 성직자가 성경을 읽고 있음은 인간적인 노력이나 의지로 극복하기 어려운 어떤 일이나 상황이 닥칠 것으로 해석할 수 있다. 자신의 종교적 믿음이 깊어지거나 정신적인 노력을 반영하는 꿈일 수도 있다.
목사님이나 신부님의 성경책이 바람에 넘어가는 꿈
목사님이나 신부님의 성경책이 바람에 넘어가는 꿈은 현재 자신의 가치관이나 철학이 심각하게 흔들리고 있는 상태임을 상징하는 꿈이다. 또는 주변 사람들로부터 도덕적 오해와 갈등을 겪게 될 수 있다.
목사님이나 신부님이 설교하는 것을 듣는 꿈
목사님이나 신부님이 설교하는 것을 듣는 꿈은 현실에서는 선생님의 강의를 듣거나 재판을 받아야 하는 상황이 벌어질 수 있음을 암시하는 것이다. 또는 어의없는 실수나 일의 그르침으로 윗사람의 책망을 듣게 된다.
개척교회에서 목사의 설교를 듣는 꿈
개척교회에서 목사의 설교를 듣는 꿈을 꾸게되면 사업상 중대한 차질을 빚거나 예민해져서 주변 사람들을 괴롭히게 된다.
목사와 신부에 관한 꿈
실제인물, 선생, 법관, 학자, 승려와 동일시이고 교양 서적, 또는 선악과 관계된 상징적인 존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