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에 취해 몸을 제대로 가눌 수 없으는 꿈
술에 취해 몸을 제대로 가눌 수 없으면 유행 성병에 걸리거나 경쟁 상대의 꼬임에 빠져 벗어나기 어렵다.
술에 취해 술주정을 하는 꿈
술에 취해 술주정을 한다는 것은 정신적인 면이 혼란스러운 상태거나 자기 자신을 망각하는 행동을 하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혹은 혼란스럽고 어지러운 정신 세계에서 헤어나지 못하고 방황하고 있거나 유행성 질병에 걸릴 수도 있으니 조심하여야겠다. 술에 취한 상태에서 아내에게 술주정을 하는 꿈이었다면 자신이 다른 사람의 모략에 빠져 있는 상태임을 암시하는 꿈이다.
자신이 남에게 술을 따라주는 꿈
다툼이나 구설, 비방 등 말썽이 발생하게 된다. 술을 마시는데 뜨거우면 가족이나 사업 등 집안에 손실과 궂은 일이 생기고 술이 차가우면 재물과 이권 등에 좋은 일이 생긴다.
술지게미(술을 담고 난 건더기)를 먹는 꿈
술지게미라는 것은 술을 담을 때 쓰는 곡류가 익혀져서 있는 것을 말한다. 술을 담고 남은 지꺼기와 같은 것인데 그것을 먹는 꿈은 그다지 좋지 않다. 체면이 구겨지고 불명예스러운 일을 당하게 되거나 망신을 당하게 될 수 있는 꿈이다. 여러가지로 조심하여야 할 것이다.
술집에 관한 꿈
꿈 속에서의 상점이나 가게는 현실에서도 그대로 나타나기도 하지만 학교, 회사등의 장소를 대신 상징하기도 한다. 술과 여자와 화려함이 있는 곳이 술집, 주점, 카바레 등이다. 이러한 장소에 출입을 한 꿈은 자신의 마음이 혼란스러워져 쉽게 유혹에 휘말리게 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한편으론 현재 자신이 문란한 생활을 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꿈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