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옷 찢는 꿈
이별 수가 있다.
이유도 없이 옷을 갈기갈기 찢는 것은
직장, 동업자, 부부, 친척등과 멀어진다.
이유도 없이 옷을 갈기갈기 찢는 꿈
직장을 퇴사하거나, 동업자와 갈라서거나, 부부는 이혼하거나, 친척과 사이가 안좋아진다.
입고 있던 옷을 일부러 찢는 꿈
직장을 바꾸거나 집을 이사하는 등 몸담고 있던 환경을 바꾸게 될 일이 있을 징조
장판이나 자리를 찢는 꿈
꿈 속에서 자리나 장판을 찢었다면 자신의 그런 지위나 신분이 하락하거나 세력권이나 사업기반이 사라지는 꿈이다. 만약 관리라면 고위직에서 물러나게 될 것이며, 일반인이라면 가정에 어려움이 닥쳐 파탄이 생길 것을 나타내는 꿈이기도 하다.
방에 펴놓은 이불을 찢는 꿈
방에 펴놓은 이불을 찢는 꿈은 일하는 곳에서 실직할 징조이므로 매사에 조심하는 것이 좋다.
부부나 애인의 사진을 찢는 꿈
두터운 사랑과 애정에 금이 가고 결별을 하게 된다.
불에 모자를 던져서 태우거나 칼로 찢는 꿈
모자는 기능적인 면에서 도와주는 사람, 윗사람, 보호자, 집 등을 상징하며, 예의와 사치의 측면에서 명예, 권세, 계급, 신분, 직업, 간판 등을 상징한다고 볼 수 있다. 꿈 속에서 장작불 위에 모자를 던져서 태우거나 칼로 찢었다면 이러한 꿈은 오랫동안 헤어져 있던 절친한 친구를 만나리라는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아울러 그 동안 계획한 일이 척척 진행될 행운을 뜻한다.
이불을 갈기갈기 찢는 꿈
사업, 결혼, 생활 등에 파탄이 온다.
옷장에 걸린 옷들을 하나씩 꺼내서 입는 꿈
옷장에 걸린 옷들을 하나씩 꺼내서 입는 꿈은 모처럼의 좋은 기회도 주변 사람들의 방해나 협조 부족으로 놓치게 된다는 암시이다. 혼자서 모든 일을 처리하기에는 벅차다.
옷을 벗고 알몸인 채로 있는데 누군가 오는 것 같아 난처해진 꿈
옷을 벗고 알몸인 채로 있는데 누군가 오는 것 같아 난처해진 꿈은 결혼 상대자가 생기거나 금전상의 행운이 찾아오는 것을 나타내는 행운몽이다. 그러나 간혹 실제로 수치를 당할 것을 예시하는 흉조로도 이런 꿈을 꾼다.
어머니가 하얀 옷을 입고 있거나 한복을 입고 결혼하는 꿈
어머니가 하얀 옷을 입고 있거나 한복을 입고 결혼하는 꿈을 꾸게되면 어머니가 중병에 걸리거나 돌아가심을 뜻한다. 또는 가족간에 뜻이 맞지 않아 불화가 있을 징조다.
물이 있는 소파에 앉아 옷이 젖는 꿈
타인이 자신에게 경계심을 가지고 있음을 나타내는 것으로 주의해야 한다.
옷장 속에 인삼이 가득한 꿈
재물과 돈이 생기고 물질적으로 풍요롭게 된다. 재복, 식복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