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 죽은 친척 여동생이 보이는 꿈
- 죽은 친척 나오는 꿈
- 죽은 친척이 나타나서 경고나 예언을 하는 꿈
- 죽은 먼 친척이 보이는 꿈
- 시장에서 죽은 문어를 사오는 꿈
- 죽은 부모나 형제, 친구 등 아는 사람들을 따라 강이나 바다를 건너는 꿈
- 죽은 사람 때문에 크게 울는 꿈
- 자신이 죽은 사람의 영혼이라고 생각이 드는 꿈
- 저승에서 죽은 친인척이나 친구를 만나는 꿈
- 아는 친척이나 주위 사람으로부터 아기를 받아 안는 꿈
- 친척들이 한자리에 모여 즐기는 꿈
- 생각지 않았던 먼 친척이 생생하게 보이는 꿈
- 먼 친척을 만나 즐겁게 대화를 나누는 꿈
- 친척이 죽어서 베옷을 입는 꿈
죽은 친척 여동생이 보이는 꿈
기분이 불쾌하고 하는 일마다 그르치게 된다. 구설, 싸움, 소송, 사고, 질병 등이 발생한다.
죽은 친척 나오는 꿈
꿈에 이미 죽은 사람들이 얼마나 많이 등장하는 지에 대해서 체험해본 사람은 수긍할 것이다. 하지만 영령들의 계시를 제외한 대부분의 경우는 죽은 자의 영혼도 아니고 망령도 아닌 미래의 현실에서 상관하게 될 동일시 인물을 뜻하는 것이다.
가령 꿈에 돌아간 할아버지가 나타난다면, 현실에서는 할아버지와 동일시되는 윗사람 즉 기관장 등을 나타내는 경우가 있다. 그들 모두가 꿈에서 상징적으로 표상된 현실에 관계된 사람의 동일시이거나, 일거리의 상징물이라는 사실을 알면 미신에 빠지는 일은 결단코 없을 것이다.
죽은 친척이 나타나서 경고나 예언을 하는 꿈
이때의 조상은 미래의 현실에서 자신과 관계있는 사람이거나, 꿈꾼 사람의 잠재의식적인 또하나의 자아가 조상으로 분장 출현해서 경고나 예언을 하고 있는 것이다. 예를 들어, 돌아간 부모님이 산소에 서서 산소 자리가 좋지 않다고 불만을 표시하는 꿈은 실제의 영혼이 아니라 꿈꾼 사람의 또 하나의 자아가 부모로 분장 출현하여 일러주고 있다. 하지만 또 다른 경우에 있어서 조상이나 영령의 장차 일어날 일을 일러주는 예지·계시적인 꿈으로 볼 수 있는 경우도 상당수가 있다.
죽은 먼 친척이 보이는 꿈
쓸데없이 남의 일에 참견하여 구설수가 생기고 고통스런 일이 생긴다.
시장에서 죽은 문어를 사오는 꿈
임산부는 낙태를 하고 병원출입이 잦다. 우환, 질병, 소송 등의 사고가 생긴다.
죽은 부모나 형제, 친구 등 아는 사람들을 따라 강이나 바다를 건너는 꿈
죽은 부모나 형제, 친구 등 아는 사람들을 따라 강이나 바다를 건너는 꿈을 꾸게되면 죽은 사람과 함께 강이나 바다를 건너거나 문을 나서는 것은 죽음을 암시하는 꿈이다. 죽음이 아니더라도 중병이나 불운을 예고한다.
죽은 사람 때문에 크게 울는 꿈
죽은 사람 때문에 크게 울면 일의 성사로 크게 만족하고 소문이 난다.
자신이 죽은 사람의 영혼이라고 생각이 드는 꿈
자신이 죽은 사람의 영혼이라고 생각이 드는 꿈은 물질적 만족은 없어도 정신적으로 큰 만족을 느끼게 된다.
저승에서 죽은 친인척이나 친구를 만나는 꿈
인생의 무상함을 느끼고 유무를 초월하여 감각이 아닌 신비성을 느끼게 된다. 실제로 자연계나 인간계를 통해 많은 체험을 한다.
아는 친척이나 주위 사람으로부터 아기를 받아 안는 꿈
꿈 속에서 아는 친척이나 주위 사람으로부터 아기를 건너받아 안게 되었다면 이는 다른 사람의 걱정이나 근심을 떠안게 될 징조로 누명이나 구설수, 우환 등을 얻게 될 수 있음을 암시하는 흉몽이다.
친척들이 한자리에 모여 즐기는 꿈
친척들이 한자리에 모여 즐기는 꿈을 꾸게되면 재물이 풍성해지고 집안이 번창하며 화목한 가운데 안정을 찾게 된다.
생각지 않았던 먼 친척이 생생하게 보이는 꿈
귀빈이나 친인척이 찾아오거나 서로 상봉하게 된다. 기쁜 소식, 만남이 있다.
먼 친척을 만나 즐겁게 대화를 나누는 꿈
꿈 속에서 먼 친척을 만났는데 허물없는 친구처럼 반가워하며 즐겁게 대화를 나누었다면 이는 그동안 소망하던 일이 순조롭게 이루어지고 필요한 부분이 충족되는 가운데 모든 일이 만사형통하게 될 것임을 암시하는 길몽이다.
친척이 죽어서 베옷을 입는 꿈
시원한 일이 생긴다. 막혔던 일도 통쾌하게 풀리고 어려워서 바라고 있지 않았던 일이 의외로 가볍게 처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