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쥐가 옷감 등을 갉아 먹는 꿈
쥐는 일거리나 작품, 관리인, 사원, 노력가, 중개인, 스파이, 비겁자, 도둑 등을 상징한다. 서양에서는 자신의 무의식에 있는 억압되고 기피하는 정서나 본능, 또는 개발되지 않은 재능이나 성격을 상징한다. 쥐가 옷감 등을 갉아 먹는 꿈은 노력의 대가로 돈이 들어와 살림이 넉넉해지고 몸과 마음은 평화를 누리게 됨을 의미한다. 자기개발의 모습을 암시하는 꿈일 수도 있다.
감방 안에서 아침 햇덩어리를 먹는 꿈
생명수가 메말랐던 산과 들을 촉촉이 적신다. 부귀공명하고 입신출세하여 훌륭한 스타가 된다. 임산부는 귀한 자식을 낳고, 학생, 재수생, 고시생은 우수한 성적으로 합격한다. 특히 연구원이나 사업가는 대업을 성취하고 입신양명하게 된다. 그늘에 처해 있던 사람, 재소자, 수용자, 낙오자 등은 행운의 여신을 맞이한다.
떨어진 감을 주어 먹는 꿈
다음날 창피 당할 일이 있고, 소녀는 곧 초경을 한다.
만두 또는 감을 먹는 꿈
구설수가 없어지고 좋아진다.
감나무에 오르거나 감을 따 먹는 꿈
일을 단계적으로 차근차근 진행해 나간다.
각종 조림 종류의 음식을 먹는 꿈
질병으로 인해 오한이 생기고 몸에 열이 나고 부들부들 떨게 된다.
야외에서 음식을 먹는 꿈
야외에서 음식을 먹는 꿈을 꾸게되면 외부에서 또는 현장에서 업무를 처리하는 부서에서 일하게 된다.
산에서 도시락을 먹는 꿈
유행성 감기나 배탈이 난다. 두통, 공포증, 심장병, 질고, 악신 등이 있다.
깊은 계곡에 있는 약수물을 떠먹는 꿈
실제로 속이 후련하고 머리가 맑아진다. 고통 근심이 사라지고 진리를 터득한다. 혹, 감기에 걸리기도 한다.
경찰관과 같이 밥을 먹는 꿈
경찰관은 문제가 있을 때 나타나는 대상이지만 또 문제 해결을 위해서도 필요한 대상이기도 하다. 병에 걸리거나 법정, 혹은 경찰서에 출입할 일이 생긴다. 별로 좋지 않은 일이 생긴다고 봐야겠지만 지나치게 걱정할 필요는 없다. 심각한 일일 수도 있지만 단지 마음속의 어떤 불안이나 억압된 심리의 표출일 수도 있다. 무슨 일이든 정당한 방법으로 담대하게 처리하겠다는 마음의 준비를 하는 것으로도 문제는 더러 비껴가기도 하는 법이다.
글을 지어 감독관에게 바친 꿈
글을 지어 감독관에게 바친 꿈은 신원 조회를 받을 일이 생기거나 세력가에게 협조를 구하게 된다.
교장과 교감이 한자리에 있는 꿈
교장과 교감이 한자리에 있는 꿈을 꾸게되면 직장의 가장 높ㅇ느 자리의 책임자와 바로 아랫사람이 뜻을 같이한다.
꿀이나 엿, 혹은 감주를 마신 꿈
모든 일이 뜻대로 풀리지 않고, 답답한 징조. 감주를 마셨다면, 친구나 친척간에 다툼이 생기고 구설수가 오래 계속될 징조
소파에 앉아서 음악감상을 한 꿈
현재 자신이 처한 환경에 대한 만족을 가리키며, 앞으로도 순조롭고 편안함이 지속될 징조
감옥에서 형벌을 받는 꿈
감옥에서 형벌을 받는 꿈을 꾸게되면 힘들고 어려운 역경에 처하는 것이 아니라 도리어 부귀영화를 누릴 길몽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