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가족이 감옥 가는 꿈

가족이 감옥 가는 꿈

DreamDoc | 1:43 오후 | 2019년 1월 18일

개요

가족이 감옥 가는 꿈은 근심거리가 사라지고 좋은일들이 생겨나는 꿈으로 해몽이 가능합니다.

사슴이 멀리 도망가는 꿈

사슴이 멀리 도망가는 꿈을 꾸게되면 치밀한 계획과 지략을 발휘하여 보다 많은 이익을 얻을 징조다.

자신이 영부인이 되어 대통령을 따라가는 꿈

조직에서의 승진, 또는 취업을 하거나 뜻밖의 유명세로 명예가 올라갈 암시의 징조.

하늘에서 천사가 내려와 자신을 데려가는 꿈

하늘에서 천사가 내려와 자신을 데려가는 꿈을 꾸게되면 관공서나 대기업에 취직한다는 암시다. 그러나 중환자인 노인이 이런 꿈을 꾸었다면 불길한 결과를 암시한다.

전쟁터로 가는 애인을 붙들고 크게 우는 꿈

꿈에 등장하는 전쟁터는 살벌한 전투가 벌어지는 곳이지만 꿈 해석상으로는 결혼 생활이나 가정 환경, 또는 자신이 소속된 직장을 상징한다. 꿈 속에서 전쟁터로 나가는 애인을 붙들고 까무러칠 듯 크게 울었다면 이 꿈의 해석은 꿈 내용과 정반대가 될 것이다. 현재 사귀고 있는 애인과의 관계가 시큰둥하고 애인이 맘에 들지 않아 어서 빨리 헤어지고 싶다는 배반의 소망이 담긴 꿈이기 때문이다.

관 속에 자신이 누워 있거나 관에 들어가는 꿈

관이 보이는 꿈이 예지몽일 땐 죽음을 상징한다. 죽는 사람은 자신이 아니라 친척이나 가족, 친구, 친한 사람 등이기 때문에 주의를 요한다. 상징몽이라면 죽은 사람에 대한 식지 않은 애정과 그리움이 관으로 나타난다. 과거를 잊지 못하는 심리적인 구속감이나 현실적인 장애가 관으로 상징된 것이다. 관 속에 자신이 누워 있거나 관에 들어가는 꿈은 예지몽으로서는 자기 신변에 불쾌한 일이 일어날 징조이다. 반드시 죽음과 결부되는 것은 아니므로 안심해도 된다. 상징적인 꿈이라면 자신이 새로 태어나는 것, 새 생활이나 새 삶을 살게 될 것을 암시한다.

헤어져있던 가족이 모두 집으로 돌아오는 꿈

헤어져있던 가족이 모두 집으로 돌아오는 꿈은 실제로 객지에 있던 사람이 소식도 없이 별안간 집으로 돌아올 것을 예시하는 꿈이다.

가족과 외출하는 꿈

실제로 어떤 용무로 분주다사하게 된다. 공동투자, 협동심, 조화와 질서 등이 있다.

배우자 또는 가족 사진을 자신과 함께 찍는 꿈

사업이나 결사, 계약 등의 일을 문서화하거나 기사거리를 제공해준다.

친구나 가족 중 누군가 아는 사람이 자고 있는 꿈

친구나 가족 중 누군가 아는 사람이 자고 있는 꿈을 꾸게되면 그 사람의 신상에 변화가 있음을 나타낸다. 불러도 깨지 않는다면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음을 뜻한다.

참전한 가족의 전사통지서를 받는 꿈

꿈 속에 나타난 전쟁을 현실로 뒤집어보면 우리들이 살고 있는 사회, 직장이 전쟁터이고 사람들은 전쟁에 참가한 군인들로 볼 수 있다. 전쟁이 나서 전투를 하고 있는 것은 현실에서 그만큼의 어려운 문제나 상황에 처한 것을 상징하는 것이다. 참전한 가족이 있어서 걱정하고 있던 상황에서 전사통지서를 받는 꿈이었다면 현실에서도 똑같은 상황이 전개될 수도 있다. 즉 가족중에 위험에 처한 사람이 생길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기혼 여자가 꿈에 감옥을 봤다면

임신 하게 된다.

자기 스스로 감옥 안으로 들어가 갇히는 꿈

복잡한 말썽이나 곤란을 만나 손실과 장애를 치르게 되며 질병과 우환의 흉험이 발생하게 된다.

감옥에 갇혔지만 즐거워하는 꿈

머지않아 재물을 얻거나 가까운 곳에서 좋은 소식을 들을 징조

감옥에서 구탈르 당하는 꿈

감옥에서 구탈르 당하는 꿈을 꾸게되면 하는 일이 크게 성공하여 많은 재물을 얻게 된다.

자신이 죄를 짓고 감방에 갇혀 있거나 감옥에 갇힌 죄수와 면회를 하는 꿈

남과의 다툼 내지 말썽과 손재가 발생되고 하는 일의 목표달성이 지연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