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가족이 입원하는 꿈

가족이 입원하는 꿈

DreamDoc | 1:46 오후 | 2019년 1월 29일

개요

가족이 입원하는 꿈은 누가 입원을 하였는지가 중요합니다.

죽은 조상이 가족 중 누군가를 어루만지는 것은

해당되는 가족이 질병에 걸린다든지 몸이 아플 것이다. 당신을 쓰다듬었다면 당신이 질병을 얻게 된다.

친구나 가족 중 누군가 아는 사람이 자고 있는 꿈

친구나 가족 중 누군가 아는 사람이 자고 있는 꿈을 꾸게되면 그 사람의 신상에 변화가 있음을 나타낸다. 불러도 깨지 않는다면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음을 뜻한다.

온 가족이 모여서 손뼉을 치고 웃는 꿈

흉몽으로 병과 고생이 있을 것을 예시한 꿈이다.

가족이 아픈 꿈

가족이 아픈 꿈은 좋지 않은 꿈 입니다. 가족의 건강이 나빠지거나 질병에 걸리거나 사업에 실패하여 좌절을 겪을 수 있습니다.

가족들과 즐겁게 지내고 있을 때 불쑥 애인이나 약혼자가 나타나는 꿈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자리에 불쑥 애인이나 약혼자가 나타나는 꿈은 그 사람과 헤어지게 되거나 집안에 걱정거리가 생기게 됨을 암시하는 꿈이다.

병원에 입원해야 하는 진찰카드를 받은 꿈

그 기간동안에 어떤 단체에서 일을 하거나 일거리를 보관하게 된다.

병원에 입원해야 하는 진찰카드를 받은 꿈은

그 기간동안에 어떤 단체에서 일을 하거나 일거리를 보관하게 된다.

장기간 입원했던 환자가 건강해져서 귀가하는 꿈

장기간 입원했던 환자가 건강해져서 귀가하는 꿈을 꾸게되면 꿈과는 달리 대다수의 경우 죽어서 돌아오는 것을 의미한다. 현실처럼 느껴지는 생생한 느낌의 예지몽인 경우에는 진짜로 건강을 되찾아 퇴원하는 경우도 있다.

어머니가 아파 누우셨거나 병원에 입원하신 꿈

이 꿈에서는 어머니와 자신을 동일시하는 상징으로 해석한다. 즉 꿈꾼 본인이 여자라면 자신의 여성역할에 부담을 느끼거나 지쳐있음을 암시한다. 꿈속의 어머니는 자신의 반영이라 하겠다. 가족내에서의 어머니, 아내, 딸, 며느리 등의 일이 너무 고달파서 눕고 싶을 만큼 지쳤음을 보여준다고 하겠다. 현재는 특별히 심신이 힘들지 않다면 그런 일이 생길 거라는 예시로도 볼 수 있다. 그렇지 않다면 실제로 어머니가 아플 수도 있고 가족에게 신경쓸 좋지 않은 일이 생길 수도 있다. 자신이 많이 지쳤다면 혼자서 힘들어하기보다는 가족들이나 주위에 솔직하게 털어놓고 도움을 청하는 게 좋은 방법이다. 일상의 틀에서 벗어나는 기회나 시간을 만들어 휴식을 통한 재충전이 절실함을 알리는 꿈이니 그에 맞게 대처해야겠다.

병원에서 입원 일수를 정해주면

자기 일의 계획이나 작품 따위가 그 일수만큼 지연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