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가마솥 위에 앉아있는 꿈은 누군가가 자기 재산을 노리고 있음을 암시합니다. 그래서 그것을 막기 위한 행동을 해야할 지도 모릅니다.

가마솥 밑에 대변이 널려있는 꿈

가마솥 밑에 대변이 널려 있는 꿈은 대변 위에 주저앉는 꿈과 마찬가지로 신상에 구설수가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이다.

크고 작고를 막론하고 가마솥을 보는 꿈

많은 재물이나 커다란 이권을 얻게 된다.

부엌 가마솥 안에 물이 가득 담겨 있는 꿈

집안에 재물과 돈이 생기고 먹을 것이 풍부하게 될 길몽이다.

밥이 가마솥에 가득 들어 있는 꿈

음식은 주식과 부식으로 나누어진다. 주식은 주로 밥이며 국이나 반찬은 부식으로 나누어진다. 주식은 본업이나 주관적인 일이나 행동, 생각을 나타내며, 부식은 주된 일과 관련된 부수적인 사소한 일거리나 업무를 상징하는 것이다. 밥이 가마솥에 가득 차 있는 꿈은 재산이 그만큼 찰 수 있음을 나타내는 것이다. 밥이 가득하듯이 재물을 많이 얻게 되거나 집을 갖게 되며, 사업을 하는 사람은 사업이 성공하게 되는 아주 좋은 꿈이라 할 수 있다.

가마솥에 불 지피는 꿈

어떤 사업이든 시작하고 있음을 뜻한다.

고양이가 담 위에서 내려다보는 꿈

고양이가 담 위에서 내려다보면 자기의 일에 간섭할 사람이 나타나거나 누군가에 의해 감시를 받게 된다.

호랑이가 몸에 감긴 구렁이를 바위에 문질러 토막을 낸 꿈

큰 세력을 꺾거나 협조자와 함께 어떤 일을 성취하게 될 징조

토끼가 바위나 수풀속으로 도망치는 꿈

토끼가 바위나 수풀속으로 도망치는 꿈은 하고 있는 일이 방향과 목표가 분명치 못해서 혼란스러움을 의미한다. 다시금 처음으로 돌아가서 시작하는 마음으로 일을 면밀히 검토하고 목적과 목표를 분명히 하는 게 좋겠다.

큰 구렁이 주위에 뱀들이 우글거리는 꿈

큰 구렁이 주위에 뱀들이 우글거리면 권세를 잡거나 사회단체의 주도권을 쥔다.

연극배우가 무대 위에서 만담을 하며 울고 웃는 꿈

세상살이의 희로애락을 자신이 직접 체험하게 된다. 구경거리, 놀이마당, 관람, 인생독본, 감상, 경험, 모임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