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조상 중에 누군가가 갓난아이를 업고 걸어다니는 꿈
조상 중에 누군가가 갓난아이를 업고 걸어다니는 꿈을 꾸게되면 웃어른 또는 직장상사, 친지, 선배 등이 질병에 걸리거나 사업상 어려움을 겪는다.
갓난아이가 금새 걸어다니는 것을 보는 꿈
갓난아이가 금새 일어나 걸어다니는 것을 보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주로 창작, 집필 등과 관련된 꿈이라고 봐야 한다. 현재 작업을 하고 있는 어떤 창작품이 출판되어 전국 각지로 팔려나가게 될 징조이다. 창작과 관련되지 않은 일에 종사하는 사람이라면 직장이나 자신의 사업 등에서 신선한 아이디어를 내어 주변 사람들의 주목을 받게 되고 일 또한 잘 성사될 것을 암시하는 길몽이다.
갓난아이가 금세 걸어다니는 것을 본 꿈
갓난아이가 금세 걸어다니는 것을 본 꿈을 꾸게되면 어떤 창작품이 출판되어 전국 각지로 퍼진다.
평소 걸음을 걷지 못하는 사람이 잘 걸어다니는 꿈
하는 일이나 사업의 성공을 거두어 명성을 날리게 될 징조
알에서 학의 새끼가 나와서 걸어다니는 꿈
학술 서적을 번역해 출판하게 된다.
똥을 밟고 다니는 꿈
운수, 수송, 유통, 수출업 등에 투자하여 사업 성과를 올리고 탄탄한 기업으로 발전하게 된다. 횡재, 재물, 돈, 일거리 등이 생긴다. 친구들과 공동 투자하여 사업 성과를 올리고 부자가 된다.
살림이 궁핍해져서 남에게 금전을 빌리러 다니는 꿈
여러 가지로 손실 및 애로를 겪게 되고 하는 일이 막혀서 구하는 소망, 계획 등 목표성취가 어렵게 된다.
물고기가 물위로 날아다니는 꿈
공들인 노력과 구하는 목적이 좌절되거나 무산된다.
갓난아이 손처럼 약하고 작은 손을 보는 꿈
갓난아이 손처럼 약하고 작은 손을 보는 꿈을 꾸게되면 어떤 일에 자신감이 결여되었다는 암시다. 또는 자신의 성기에 대해 열등감을 가지고 있다는 뜻도 있다.
갓난아이의 알몸을 쓰다듬는 꿈
갓난아이의 알몸을 쓰다듬는 꿈을 꾸게되면 재수 없는 일이 생긴다.
갓난아이를 안고 있는 꿈
자업자득으로 자신이 저지른 일의 업보를 눈물을 머금고 받게 된다.
살아 있는 어른이 갓난아이로 둔감하는 꿈
살아 있는 어른이 갓난아이로 둔감하는 꿈을 꾸게되면 그 사람과 자신의 언행을 꼼꼼하게 비교하게 된다.
갓난아이가 책을 가지고 놀며 말하는 꿈
갓난아이가 책을 가지고 놀며 말하는 꿈은 장차 아이가 자라 강단에 서거나 연구직에 종사하고 유명 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