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강이나 냇가에서 가뿐하게 수영하는 꿈
강이나 냇가에서 수영하는 꿈은 헤엄쳐 다니는 상태에 따라 의미가 달라진다. 가뿐하게 헤엄치고 있었다면 매사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음을 의미한다.
물살이 센 강에서 허우적거리며 수영을 하는 꿈
남의 간사한 꼬임에 빠지거나 질병의 암시로, 건강에 주의
물살이 급한 강에서 수영하는 꿈
물살이 급한 강에서 수영하는 꿈은 간사한 꼬임에 빠지거나 병에 걸리게 된다.
강에서 수영하는 꿈
강에서 수영하는 꿈을 꾸게되면 물개처럼 수영을 하면 자신의 실력을 크게 인정받거나 승진한다. 그러나 거센 강에서 헤엄치면 좋지 못한 일에 관여하게 되거나 병에 걸린다.
물살이 센 강에서 수영을 하는 꿈
꼬임에 빠지거나 질병에 걸릴 수 있다.
부모님이 건강해 보이는 꿈
아버지의 건강한 모습을 보게 되면 기쁜 일이 생기고 어머니의 건강한 모습은 행운과 평화를 가져온다.
강이나 호수가 피빛으로 변하는 꿈
꿈 속에서 강이나 호수가 피빛으로 변하는 것은 진리나 중요한 사실, 진실 등을 널리 전하여 여러 사람들을 감화시키거나 교회에서 전도 활동을 하게 되는 등 종교적인 포교 활동과 관련된 일을 하게 됨을 암시하는 꿈이다.
강에서 고기를 잡는 꿈
강에서 고기를 잡는 꿈을 꾸게되면 결혼 적령기에 있는 사람은 좋은 배필을 만나 결혼할 운이고 직장에 다니는 사람은 좋은 상사를 만나 승승장구할 길몽이다.
따라오는 강아지를 귀찮아서 발로 차서 쫓아버리는 꿈
방해자, 방해되는 일, 병마 등을 물리치게 된다.
낮이 강조되는 꿈
밤 1시부터 아침 7시경까지는 봄을 암시하고 아침 7시에서 낮 1시경까지는 여름을, 저녁 6시경까지는 가을을, 그 이후의 시간은 겨울을 암시한다. 또한 아침에 가까울수록 가까운 미래에 일어날 일을 말하고 밤에 가까운 시간일수록 소원을 실현시키기에는 시간이 다소 걸린다는 것을 암시한다. 한밤중이 강조되는 꿈이라면 병세가 만성적이고 고질적이라는 것을, 태양이 중천에 떠오른 정오의 시간대가 강조되는 꿈이라면 급성질환, 성질 급함 등을 상징하며 혹은 속히 다가오는 행운을 암시한다. 낮이 강조되는 꿈은 진실, 고백, 명백함, 문화, 개화, 활기, 광명, 진리가 존중되는 세상을 상징한다.
옷을 입은 채로 수영을 즐기는 꿈
옷을 입은 채로 수영을 즐기는 꿈은 잔치나 모임에 나가서 한껏 떠들면서 먹고 마실 수 있는 기회가 생긴다. 이 꿈은 음식과 놀이 관한 상징이다.
강에서 수영하는 꿈
강에서 수영하는 꿈을 꾸게되면 물개처럼 수영을 하면 자신의 실력을 크게 인정받거나 승진한다. 그러나 거센 강에서 헤엄치면 좋지 못한 일에 관여하게 되거나 병에 걸린다.
넓은 바다에서 수영을 하는 꿈
넓은 바다에서 수영을 하는 꿈은 대기업에 취직하거나 외국으로 유학 또는 취직하게 된다.
바다에서 수영을 하다가 고래를 만난 꿈
믿음직한 실력자를 만나 도움을 받고 입신출세하게 될 징조. 돈,재물,횡재를 암시하는 길몽
수영복도 안 입고 수영을 하는 꿈
수영복도 안 입고 수영을 하면 모든 일에 간섭이 없어 자유로워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