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검은 옷 입은 꿈

검은 옷 입은 꿈

DreamDoc | 5:22 오후 | 2018년 11월 25일

화려한 옷을 입은 예수를 우러러보는 꿈

화려한 옷을 입은 예수를 우러러보면 사회적으로는 지도자가 나타나고, 개인적으로는 사회 발전을 위해 중요한 서적을 출판하게 된다.

색동옷을 입은 여자들이 모여 있거나 울긋불긋한 색상의 옷을 입은 남자들이 모여 수다를 떠는 꿈

생동옷을 입은 여자들이 모여 있거나 울긋불긋한 색상의 옷을 입은 남자들이 모여 수다를 떠는 꿈은 여러 가지 우환이 발생하여 골치 아파질 암시이다. 특히 가족, 친구 등 자신과 가까운 사람들과 다투거나 충돌, 파탄, 결별이 우려되는 흉몽이다.

상대방이 회색옷을 입은 것을 보는 것은

이중 성격을 가진 사람을 만난다.

초라한 옷을 입은 꿈

초라한 옷을 입은 꿈을 꾸게되면 질병에 걸리며 신분이 하락한다. 낡은 누더기 옷을 입으면 여러 사람들로부터 멸시를 당하거나 보유하고 있는 부동산, 사업 등의 가치가 하락한다.

옷을 계속해서 다른 옷으로 갈아입은 꿈

직장, 배우자, 동업자, 집 등 본의 아니게 여러번 바꾸게 될 징조. 이때 바지를 새로 갈아입었다면 직장에서 부하직원과의 새로운 관계를 의미하고 웃옷이라면 윗사람, 상사를 의미한다.

옷을 다른 천으로 여기저기 기워 입은 꿈

여러 사람의 도움으로 힘겹게 일을 진행시키게 될 징조

빨아 입은 잠옷이 몸에 잘 맞지 않는 꿈

빨아 입은 잠옷이 몸에 잘 맞지 않는 꿈을 꾸게되면 이사할 집을 얻지 못해 고생하게 된다.

배우자, 특히 남편이 사망하여 상복을 입은 꿈

결혼, 유산의 상속, 남편의 출세, 사업 쇄신 등과 관련이 있는 길몽으로, 오래 소망하던 일이 이루어지고 번창하여 부귀를 누리게 될 징조

상대방 사람이 거무스름한 옷을 입은 것을 보는 꿈

기억의 부실 또는 상대방의 신분, 성명, 내력 등을 분명하게 알 수 없는 경우가 발생한다.

자신이 강도에게 죽거나 상처를 입은 꿈

자신이 계획한 일을 다른 사람에 의해 혹평 받거나, 비판을 받을 징조.

한번 세탁한 일이 있는 잠옷을 입고 보니 약간 크다고 느끼는 것은

전셋집을 얻으러 다니나 조건에 맞는 것이 없다.

장롱에 다른 옷은 없고 내복만 가득 쌓여 있는 꿈

장롱을 열어보니 내복만 가득 쌓여 있고 달리 입을 옷이 없는 꿈에서는 내복 말고 다른 옷이 없다는 데에 꿈의 주제가 담겨 있다. 외출복이 없다는 것은 사회생활에 적응을 잘할 수 없거나 대인관계에 문제가 생길 흉조이다.

소변으로 옷이나몸이 젖는 꿈

소변으로 옷이나몸이 젖는 꿈을 꾸게되면 어떤 계약을 맺거나 창피를 당하게 된다.

의상실에서 멋있고 깔끔한 옷을 구입하는 꿈

생활이 더욱 명랑하고 밝게 된다. 문명문화, 예술, 명예, 승진, 당선, 합격, 예식, 희로애락, 변동, 개혁, 가변성 등이 있다.

옷에 서화를 그려 넣는 꿈

옷에 서화를 그려 넣는 꿈을 꾸게되면 지금보다 높은 지위에 오르거나 삶의 질이 보다 향상될 징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