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돈 계산하는 꿈

돈 계산하는 꿈

DreamDoc | 8:05 오후 | 2018년 11월 26일

돈을 세거나 재물의 장부를 점검하는 등 돈을 계산하는 꿈

심적인 부담과 갈등 및 충동이 따르고 어떤 비밀스런 일이나 명예롭지 못한 부정사항에 연관되어 장애와 곤란을 겪게 된다.

길에서 돈을 줍는 꿈

하루 온종일 별로 운수가 신통치 않고 요모조모 근심 걱정이 생긴다.

거지에게 돈이나 음식을 주는 꿈

평상시 근심거리가 사라진다. 공직자는 금일봉을 받거나 횡재수가 예상된다.

돈 가방을 줍는 꿈

돈 가방을 줍는 꿈을 꾸게되면 실제로 많은 돈이 들어오거나 승진하는 등 경사스런 일이 생긴다.

돈벌레가 바지가랑이를 타고 기어오르는 꿈

가는 곳마다 돈이 저절로 몸에 붙는다. 재물과 찰떡궁합, 식복이 따른다.

돈 상자가 열려 있는 꿈

돈이 생기거나 정신문제, 학문에 깨달음이 있고, 돈궤를 잠그면 자금의 동결, 사업 중지, 청탁 불능 등의 일이 발생한다.

계산서에 많은 사람의 도장이 찍혀있는 것을 본 꿈은

일을 추진하는데 많은 사람들의 도움을 받는다.

밥상 위에 팥 낟알을 놓고 계산을 하는 꿈

어떤 사업성에 관한 수지타산을 저울질하거나 주식에 투자한 이익 배당금의 몫을 수평으로 헤아린다. 작전상 고도의 전략전술을 짠다.

장부를 점검하거나 계산서 등을 대조하고 있는 꿈

돈이나 금전상에 관련된 꿈의 상징성은 내용에 따라 의미가 달라진다. 같은 돈이라도 지폐가 동전보다 좋으며 지폐일 경우에도 신권이 좋고 한두 장보다는 뭉칫돈이 행운을 가져온다고 본다. 회계장부를 점검하거나 경리과에서 쓰는 계산서 등을 대조하고 있는 꿈은 비밀스런 일이나 불명예를 얻을 부정한 일에 연루되어 심리적 갈등과 방황이 따른다. 금전을 셈하는 것도 이런 상징이 있다고 해석한다.

계산을 하고 있는 꿈

욕망을 추구하고 싶은 생각과 불명예스러운 소문이나 양심의 가책을 재고 있는 것을 나타낸다. 사업, 계획, 사업성과, 심리 분석 등의 일이 생긴다.

돈을 세거나 재물의 장부를 점검하는 등 돈을 계산하는 꿈

심적인 부담과 갈등 및 충동이 따르고 어떤 비밀스런 일이나 명예롭지 못한 부정사항에 연관되어 장애와 곤란을 겪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