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자신의 몸에 종기가 난 꿈
자신의 몸에 종기가 난 꿈을 꾸게되면 부인이나 자녀에게 사소한 일에도 구설수가 따를 징조다.
몸에 재를 뒤집어쓰는 꿈
나무가 타거나 물건이 타고난 후 남는 재에 관한 꿈은 허무하게 사라지는 것과 과거를 상징한다. 아울러 청춘의 덧없음과 죽음을 나타내는 경우도 있다. 또한 재는 재물이나 자신의 노력의 결과 등을 의미하기도 하고 근심, 걱정이나 수치스런 일을 상징하기도 한다. 몸에 재를 뒤집어쓰는 꿈은 자신의 신상이나 건강에 이상이 생기거나 수치를 당하는 등 어려운 일이 닥칠 것을 암시한다. 과로를 피하고 말과 행동을 신중하게 할 필요가 있는 시기이다.
옷이 몸에 큰 꿈
옷을 사서 입었는데 몸에 맞지 않아 속상해하였던 꿈이라면 자신이 원하는 집이나 마음에 꼭 드는 결혼상대 혹은 적성에 맞는 직장이나 학과 등을 구하지 못하게 될 수 있는 꿈이다. 혹 구했다하더라도 그것이 마음에 딱 들지 않아 서운한 상황에 꿀 수 있는 꿈이다. 옷이 커서 맞지 않다면 분에 넘치는 상황이다. 허세는 자신에게 손해만 끼칠 뿐이다.
청색 구렁이가 몸을 아래로 늘어뜨린 것은
기관이나 사회에서 장이 되는 것을 암시
몸이 저절로 흙속으로 들어가는 꿈
평상시의 모든 일이 잘 해결된다.
몸에 작은 사마귀가 있는 꿈
시험에 합격할 징조이다.
얼굴에 종기나 반점, 검버섯, 흉터 등이 생기는 꿈
얼굴에 종기나 반점 등이 생기는 꿈은 일에 실패하거나 체면을 깎이는 일이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이다. 사소한 실수나 오해로 인해 큰 실수를 하게 될 수도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 상처가 곪아서 터지는 것도 좋지 않다.
콧등에 종기가 생겨 곪게 되는 꿈
죄상이 밝혀 지거나 자존심이 꺽이는 것을 보게 된다.
얼굴에 부스럼이나 종기가 나는 꿈
자신이 한 행동이나 일들이 남의 입에 오르내려 구설수에 휘말리게 된다
팔에 종기가 군데군데 돋아서 상처가 생기고 고름이 나는 꿈
고통을 당하거나 말썽이 생겨서 장애를 겪게 되고 의욕을 상실하는 등 손실과 곤란을 겪게 된다.
여러명의 갓난아기가 한 곳에 옹기종기 모여 있는 것을 본 꿈
많은 일거리로 바빠질 징조이나, 성욕을 주체할 수 없어 꾸는 꿈이기도 하다. 평소 일거라가 없던 사람이라면 많은 일거리로 바빠지겠으나, 그렇지 않은 사람에게는 일에 파묻혀 고생스러울 징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