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무릎을 다치는 꿈
직위의 하락이나 발령, 일어설 수도 없이 다치면 실직의 위험이 크므로 새로운 일을 찾아야 한다.
코뼈가 부러지거나 다치는 꿈
코는 얼굴 중앙에 자리잡고 있으면서 얼굴의 균형을 잡아주는 역할을 한다. 그런 의미에서 중심, 의지력, 자존심 등을 징하며 냄새를 맡는 기능을 가지고 있으므로 감지한다거나 검토를 하는 것을 상징하기도 하는 것이 코의 꿈이다. 코가 다치거나 코뼈가 부러지는 것은 자존심이 무너지게 되거나 그럴 만큼 충격이 큰 일이 생길 수 있는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자신이 처리하고 있는 업무나 친분 관계 등 자신의 위치나 행동에 대해 한번 되돌아 보는 것이 좋겠다. 자신의 일에 문제가 있는 꿈이므로 처신에 신경을 써야하겠다.
떨어지는 물건에 머리를 다치는 꿈
웃어른에게 나쁜 일이 생기거나 미움을 받게 될 징조이다.
손가락을 베거나 다치는 꿈
손가락을 칼 따위에 베거나 다치게 되는 꿈은 자신이 아끼는 이들에게 우환이 생기거나 그들과 이별하게 될 수 있으니 주의하라는 뜻이다. 혹은 아끼는 물건을 잃을 수도 있다. 친한 사람과 헤어지게 될 수도 있으니 언행을 조심하고 상대에 대해 좀 더 세심한 마음을 가져야 한다.
코를 다치는 꿈
코를 다치는 꿈은 남과 크게 다툴 일이 생기거나 어떤 사람으로부터 모함을 당하게 된다.
어깨를 다치는 꿈
어깨를 다친다는 것은 자신의 세력권이나 영토 즉 가정이나 직장에 문제가 생길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가정에 불화가 생기며 친척 간에도 다툼이 생길 수 있으니 조심하는 것이 좋다. 혹은 직장 동료 간에 마음 상할 일이 생길 수도 있다.
제단 앞에 무릎을 꿇고 신적인 존재를 향해 뭔가를 빌고 있는 꿈
제단 앞에 무릎을 꿇고 신적인 존재를 향해 뭔가를 빌고 있는 꿈은 자신이 몰래 품어온 소망이나 욕망이 뜻밖의 기회에 달성될 것을 암시한다. 그리고 주변 사람중에 한 사람이 협력자가 되어 도움을 받을 수도 있으니 기대해도 좋겠다.
무릎이 퉁퉁 부어오르거나 부스럼이 생겨 걸을 수조차 없는 꿈
무릎이 퉁퉁 부어오르거나 부스럼이 생겨 걸을 수조차 없는 꿈을 꾸게되면 직장을 잃거나 명예퇴직할 징조다.
무릎을 다치는 꿈
직위의 하락이나 발령, 일어설 수도 없이 다치면 실직의 위험이 크므로 새로운 일을 찾아야 한다.
호랑이가 자기 앞에서 무릎을 꿇는 꿈
세도가를 굴복시킬 수 있다.
사자가 자기 앞에서 무릎을 꿇는 꿈
세도가를 굴복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