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옷차림으로 밖에서 돌아다니는 꿈

신분의 보장을 받지 못하게 되거나 심한 고독감에 빠지게 된다.

거지가 되어서 걸식하며 얻어먹으러 돌아다니는 꿈

질병이 생기거나 손재수를 치르게 되고 음식이 아닌 물건을 동냥 받으면 근심과 우환, 손해, 장애 등 궂은 일이 발생하게 된다.

맨발로 돌아다니는 꿈

구설수가 생겨 어려움을 격게 된다.

자신이 아이를 업고 돌아다니는 꿈

많은 사람이 보는 가운데 망신을 당하거나 실수를 저질러 낯이 뜨거워진다.

조상 중에 누군가 갓난 아기를 업고 돌아다니는 꿈

꿈 속에서 조상 중의 누군가가 갓난 아기를 업고 돌아다니는 것은 짐이나 부담이 되는 존재를 지켜주고 있는 격으로 웃어른 또는 직장 상사, 친지, 선배 등이 질병에 걸리거나 사업상 어려움을 겪게 될 수 있음을 경고하는 상징몽이다.

집안에 돼지가 돌아다니는 꿈

좋은 사람이 집에 들어오거나 사업이 성공하여 많은 돈을 벌게 된다

속옷에 피가 묻어 나옴

속옷에 피가 묻어 나오는 꿈은 속옷으로 표상된 협조자나 신분 보호책과 내부의 은밀한 보호자 역할의 어떤 대상을 통해 정신적인 수고로움이나 재물의 과다 지출, 손실 등이 수반될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속옷이나 겨울 내의만 입고 다니는 꿈

속옷이나 겨울 내의만 입고 다니는 꿈을 꾸게되면 사업상 불안한 상태에 빠지게 되거나 도움을 받더라도 그 정도가 미미한 것을 의미한다.

속옷에 이가 스멀스멀 기어다니는 꿈

속옷에 이가 스멀스멀 기어다니는 꿈을 꾸게되면 집안에 근심 걱정이 생겨 난처한 일이 오래 간다.

얇은 옷이나 속옷차림으로 눈 속을 걸어다니는 꿈

얇은 옷이나 속옷차림으로 눈 속을 걸어다니는 꿈을 꾸게되면 위험한 질환에 걸릴 수 있으니 조심하고 곤궁, 역경 등을 주의하라는 암시다.

속옷을 입은 상태가 작거나 커서 불편했던 꿈

꿈 속에서 속옷이나 내의는 주로 부모, 형제, 배우자, 자식, 신분, 보호자 등을 상징한다. 또 도움을 주는 기관이나 사람을 상징하기도 한다. 내복이나 파자마는 숨겨진 비밀을 지키려는 노력이나 무방비 상태, 무력한 처지에 있음을 상징한다. 한편 에로틱한 욕망의 상징으로도 본다. 꿈 속에서 속옷을 입은 느낌이 좋지 않았다면 마음을 가라앉히고 침착한 마음으로 주위의 의견에 귀를 기울여 보는 것이 좋겠다. 자신이 최고라는 자만에 빠져서 남을 무시한다면 좋지 않은 결과가 나타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