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실 바늘 꿈

실 바늘 꿈

DreamDoc | 3:21 오후 | 2018년 11월 28일

바늘에 실을 꿰는 꿈

바늘에 실을 꿰는 꿈을 꾸게되면 어떤 단체나 조작에 가입하게 되며 널리 인정받고 누군가와 결혼하거나 인연을 맺는 등 뜻한 바를 이루는 좋은 꿈이다. 그러나 실을 바늘에 꿰어도 꿰어지지 않으면 좋지 않다.

바늘과 실을 얻는 꿈

바늘은 자극이나 해결책, 통찰력 등을 상징하며 실은 길고 짧음에 따라 일이 이루어지게 되는 시간의 길고 짧음을 나타낸다. 바늘과 실을 누군가가 손에 쥐어주는 꿈을 꾸었다면 미궁에 빠졌거나 곤란함을 겪고 있던 일을 해결할 수 있는 방도나 해결책이 생기게 되며 도움을 주는 이도 나타나게 된다. 장에서 실과 바늘을 같이 사오거나 하는 꿈도 비슷한 해몽이다. 스스로 사왔다면 스스로 해결책을 찾아낼 수 있을 것이며 타인이 주었다면 도움을 받게 되는 것일 것이다.

바늘귀에 실을 꿰는 꿈

복잡하고 정밀도가 요하는 기술적 연구와 일을 하게 된다. 합궁을 한다.

실이 바늘에 꿰여진 꿈

실이 바늘에 꿰여진 꿈은 단체, 결사, 시간, 연결, 인연, 결혼 등의 방편이나 자원, 근 원 등을 의미한다.

바늘에 실을 꿰지 못한 꿈

꿈에서 아무리 바늘에 실을 꿰려 해도 꿰어지지 않았다면 흉몽이다. 따라서 실패만 거듭하될 불길한 징조이다.

당원도 아닌데 자신이 공천받은 사실을 알게 되는 꿈

당원도 아닌데 자신이 공천받은 사실을 알게 되는 꿈을 꾸게되면 자신의 논문이 여러 경로를 통해 발표되거나 회사의 간부직에 오르게 된다.

공동 우물에서 큰 구렁이와 그 밑에 지네가 득실거리는 꿈

장차 장사를 하거나 큰 사업가가 되어 많은 사람들을 거느리게 될 아이를 낳을 태몽

교실에서 자신의 책걸상을 ?蠻 못한 꿈

하고 있는 일의 난관을 뚫지 못하여 헤매거나, 고시,취직,입시 등에서 떨어지게 될 징조

항문 속에서 실뱀이 나와 사라지는 꿈이나 이와 비슷한 꿈

십 년 묵은 체증이 떨어지듯이 오래 앓던 질병이 깨끗이 낫게 된다.

볏가마를 실어다 놓거나 훔치는 꿈

볏가마를 실어다 놓거나 훔치는 꿈을 꾸게되면 하고 있는 일에 능률이 오르고 재산을 늘리는 등 앞날에 희망이 가득하다.

낚시바늘을 늘어놓고 바라보는 꿈

꿈에서 물고기는 무의식적인 세계에 잠재된 콤플렉스와 소망, 또는 생각을 나타내며 이외에도 숨겨진 문제, 잊고 있는 과제, 이득, 아이디어와 힌트 등을 상징한다. 낚시바늘은 이러한 것들을 상징하는 물고기를 잡는 도구이므로 낚시바늘을 늘어놓고 바라보는 꿈을 꾸었다면 사업이나 일 등에 대한 큰 기대감이나 거창한 계획 또는 이득을 상징한다. 반면 낚시바늘을 잃어버렸다면 손실과 실패가 따른다.

바늘을 어디다 잃어버리는 꿈

바늘을 어디다 잃어버리는 꿈을 꾸게되면 계획했던 일이 풀리지 않고 어려움이 가중되어 그만두게 된다.

옷에 박힌 바늘이 몸을 찌르는 꿈

옷에 박힌 바늘이 몸을 찌르는 꿈을 꾸게되면 부부관계가 원만하지 않거나 배우자의 외도로 고심함을 나타낸다. 또는 떳떳하지 못한 일을 저질러 양심의 가책을 느끼게 된다.

바느질을 하다가 바늘이 부러지는 꿈

십년공부 도로아미타불로 애쓴 공든 탑이 무너진다. 근심, 실패 등이 있다.

큰 시계바늘이 빠르게 돌고 있는 꿈

시간과 공간을 뚫고 오랜 세월 끝에 새싹이 돋아나고, 푸르다가 낙엽이 되어 떨어지듯이, 한 인생살이가 덧없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