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자신이 지하실로 들어가는 꿈
자신이 지하실로 들어가는 것은 암거래를 하거나 비밀 단체 등에 가입 유혹을 받는다.
지하실로 한참 들어가는 꿈
지하실로 한참 들어가는 꿈을 꾸게되면 비밀스런 일이나 남모르게 거래할 일이 생긴다.
큰 구렁이를 타고 학교로 들어가는 꿈이나 이와 비슷한 꿈
학생은 어려운 입시관문을 뚫고 명문학교에 들어간다. 합격, 승진, 당선 등의 경사가 있다.
한쌍의 남녀가 한 변소에 동시에 들어가는 것을 본 꿈
자기가 일한 대가를 가로채려는 사람이 나타나게 된다.
낯선 살마이 자기 집 화장실에 들어가는 꿈
낯선 살마이 자기 집 화장실에 들어가는 꿈을 꾸게되면 가까운 사람이나 가족 중에 누군가 부정한 행실을 저지르거나 가출을 한다.
인삼밭에 몰래 들어가는 꿈
인삼밭에 몰래 들어가는 꿈을 꾸게되면 친척이나 가까운 사람에게 좋지 않은 일들이 생기거나 부모님에게 기분 나쁜 일이 일어날 징조다.
양이 돼지우리 속으로 들어가는 꿈
양이 돼지우리 속으로 들어가는 꿈을 꾸게되면 주위에 염탐자가 있어 정보를 제공하므로 각별히 주의한다.
컴컴한 지하실 같은 곳으로 내려가는 꿈
컴컴한 지하실 같은 곳으로 내려가면 현재의 생활에 대해 불만과 싫증을 느끼고 있음을 의미한다. 무엇인가 희망적으로 생각하는 사람은 밝은 곳으로 나오는 꿈을 자주 꾼다.
지하실의 물이 얼어 있는 꿈
자금이 동결된다는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지하실 물속에 버려진 아기 꿈
지하실 물속에 버려진 아기를 건지려고 아기의 얼굴을 돌린 순간 이목구비를 알아 볼 수 없을만큼 문드러진 채 바라보던 꿈을 꾼 이후 임신중인 친구의 태아가 기형아라고 해서 인공유산
지하실에 들어가 자리를 잡거나 출입문을 잠그는 꿈
어떤 비밀이나 드러내기 곤란한 문제로 고민이나 방황이 생기고 순조로이 해결되지 않아서 손실 내지 말썽이 생기고 침구나 자리를 펴고 아예 드러누우면 큰 질병이나 재물의 파탄이 닥치게 된다.
캄캄한 지하실 안을 헤매다가 깨어난 꿈
세상에 알려야 할 일을 알리지 못하고 누명을 쓰게 될 징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