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화려한 한복 입는 꿈

화려한 한복 입는 꿈

DreamDoc | 9:06 오전 | 2018년 11월 30일

한복입는꿈

한복을 언제 입을까요? 과거에는 일상복이었지만 지금에는 특별한 날에만 입게되지요. 따라서 집안에 경사가 있을 예정이라는 꿈으로 해몽이 가능합니다. 보통은 승진, 결혼과 같은 일이 발생할 것입니다. 본인의 이야기가 아닐 수 있습니다. 주변 사람 일이거나 가족일이 가능성이 더 높아보입니다.

잠옷을 벗고 평상복으로 갈아입는 꿈

꿈 속에서 잠옷을 벗고 평상복으로 갈아 입는다면 이 꿈은 걱정하던 일이 사라지는 계기가 생길 것을 암시해 주는 꿈이다.

바지, 치마등을 새로운 것으로 바꿔 입는 꿈

아랫사람과 새로운 인연을 맺거나 산하 단체, 직장 등을 새로 마련한다.

한쪽 다리에 깊은 상처를 입는 꿈

한쪽 다리에 깊은 상처를 입는 꿈을 꾸게되면 과거사에 대해 재평가를 받거나, 협력자 또는 자손에게 불행한 일이 생긴다.

붉은색 옷을 입는 꿈

붉은 색 옷을 입는 꿈은 좋은 일이 있을 것임을 암시하는 길몽이다. 자신보다 배우자나 연인에게 좋은 일이 생기기도 한다. 남이 붉은 색옷을 입고 있었다면 주위사람과 싸울 일이 생기게 되기도 한다.

흰 옷이나 검은 상복을 입는 꿈

상복은 죽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현재 자신의 위치를 바꾸게 되거나 직장 또는 배우자를 만나게 된다는 것을 나타낸다. 검은 옷은 새로운 생활을 개척하기 위하여 과거의 것을 장사지내고 있다는 것을 암시한다. 꿈에서 흰 상복을 입었을 경우에는 정신적, 물질적인 유산을 상속받을 일이 있게도 된다.

불꽃이 집안 마당이나 거실 한복판에서 일어나는 꿈

많은 이권이나 재물이 생기고 점차로 가업이 번창하게 된다.

한복을 깨끗이 입고 앉아 자손에게 절을 받는 꿈

실제로 친인척이나 자손들이 찾아와 상면을 하게 된다. 의식, 귀빈 등이 있다.

한복 집에서 옷 한 벌을 맞추는 꿈

특수한 조건하에서 경조사에 사용할 예물을 준비하게 된다. 작업, 청탁, 혼사 문제 등이 있다.

도시 한복판에 오거리가 보이는 꿈

문어발식 경영으로 몸에서 열이 나게 된다. 분주다사하여 교통정리를 하게 된다.

개간지 한복판에 하천이 흐르는 것을 보는 꿈

정신적 물질적인 자원이 풍성함을 뜻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