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법당에서 스님이 염불하는 모습을 보는 꿈
절이라는 장소는 주로 산속에 지어져 있으며 불자나 신도들이 불도를 닦거나 기도를 하는 곳이다. 이런 면에서 절은 학원이나 연구소, 수도원, 다른 종교기관을 상징하는 경우가 많다. 혹은 교도소나 정신병원이나 요양원을 상징하기도 한다. 꿈속에서 스님이 법당에 앉아 염불하거나 수행하는 모습을 보았다면 현실에서 다른 사람이 학문을 연구하는 모습 등을 보게 될 것이다.
불나는 자동차를 보는 꿈
자동차에 불이 붙는 꿈은 자신의 꿈이 이루어진다고 보는 견해가 많이 있습니다. 자동차는 자기 자신의 이미지입니다. 그리고 불은 신성함이지요. 자기자신에게 신성한 기운이 온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강한 운이 기대가 됩니다.
어떤 사람이 횃불을 들고 가는 것을 보는 꿈
어떤 사람의 지도나 조언을 받는다.
번갯불을 보는 꿈
번갯불을 보는 꿈은 자손이 귀한 집에 자식이 생긴다.
밖에서 들여다보는 집의 창문에 불이 환하게 켜져 있는 꿈
밖에서 들여다보는 집의 장문에 불이 환하게 켜져 있는 꿈은 그 집 사람이나 집으로 상징되는 어느 기관에서 자기 또는 자기의 일을 환대해 주게 된다.
벼루나 먹을 보는 꿈
벼루나 먹을 보는 꿈을 꾸게되면 학식이 많은 훌륭한 사람과 인연을 맺거나 장수를 암시하는 꿈이다.
머리를 빡빡 깎은 여자를 보는 꿈
머리를 빡빡 깎은 여자를 보는 꿈은 자신이 믿고 의지해 오던 사람과 결별하게 된다.
빽빽한 아파트 숲을 보는 꿈
빽빽한 아파트 숲을 보는 꿈을 꾸게되면 하는 일마다 여기저기서 간섭을 받거나 관계기관의 검사를 받을 징조다.
군인이 행진을 하는 것을 보는 꿈
전략, 정책, 사상, 선전, 계획한 일 등이 잘 추진된다.
금비녀를 보는 꿈
금비녀를 보는 꿈은 공무원이 되거나 집안을 부흥시킬 귀한 자식을 얻는다.
마당의 흙 속에서 불길이 한가닥 솟아오른 꿈은
남에게 자신을 과시할 일이 한번쯤은 있게 된다.
불꽃이 의복에 옮겨 붙어 활활 타는 꿈
집안과 일신상에 좋은 일이 생기며 혼담의 성립, 재물, 이권의 취득, 승진, 영전 등 안전과 부귀를 누리게 된다.
흙먼지 태풍이 불어오는 꿈
외세의 압력으로 국가와 정국이 혼란의 위기에 빠지게 된다. 국가에 문제가 발생한다.
자기 몸에 불이 붙는 꿈은
자기가 하고 있는 일이 순조롭게 잘 이루어지고 신분이 새로워진다.
잔디에 불이 붙어 번져 나간 꿈
사업이 확장되고 자기의 소원이 이루어질 징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