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가방 잃어버리는 꿈

가방 잃어버리는 꿈

DreamDoc | 2:15 오후 | 2018년 11월 22일

가방이나 핸드백이 열려 있는 꿈

꿈 속에서 자신의 가방이 열려 있는 것을 보게 되면 도난을 당한 것이 아닐까 걱정하게 되겠지만 해석은 다르다. 자신의 가방이든 남의 가방이든 입구가 열려 있는 것을 보는 꿈은 가방을 어떤 기관이나 장소로 해석하고, 그것이 활짝 열려 있는 상태라고 보면 된다. 다시 말하면 공개적으로 직원 채용을 한다거나 주식공모 등을 하는 것으로 볼 수 있는 것이다. 혹은 자신의 일이나 사건 등이 알려지게 되는 것을 암시하는 것이다. 우체부의 가방이 열려 있었다면 새로운 소식이나 편지 등을 계속 받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가방 속에 무엇인가 가득 차 있는 꿈

가방은 가정이나 직장, 동업자, 도움을 주던 사람, 일거리, 사업, 자금 출처 등을 상장한다고 볼 수 있다. 가방 속에 문서가 들어있는 것을 본 꿈은 문서와 관계 있는 일, 즉 사업을 계획하거나 추진하고 있는 일들이 자리를 잡게 되어 가는 것을 암시하는 꿈이며, 가방에 돈이 채워져 있었다면 절실하게 필요로 하고 있는 자금(집을 살돈, 사업자금, 계약금 등)이 생기게 될 것이다. 값비싼 물건들이 가득 차 있었다면 재물이 생기게 될 것을 암시한 꿈이라고 볼 수 있다.

주인 없는 가방을 열었더니 지폐가 가득 들어 있던 꿈

주변의 학연이나 인맥의 도움으로 자신이 처해있는 상황보다 높은 지위를 얻고 부와 명예를 누리게 될 징조

짊어진 책가방을 내던져 버리는 꿈

공부를 하다가 중단되고 자유인으로 떠돌이 신세가 된다. 실직, 실패가 있다.

손가방 속의 돈을 도둑맞는 꿈

손가방 속의 돈을 도둑맞는 꿈을 꾸게되면 잃어버린 돈이 소액이면 근심 걱정이 해소되거나 자신의 신상이 다른 사람에게 노출될 일이 생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