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가파른 산을 오르는 꿈

가파른 산을 오르는 꿈

DreamDoc | 12:36 오후 | 2018년 11월 24일

물건을 안고서 산에 오르는 꿈

물건을 안고서 산에 오르는 꿈은 어렵게 아들을 얻게 되지만 초년고생이 심하다.

산의 정상까지 오르는데 멀다고 느껴진 꿈

목적한 일이 자신의 뜻대로 쉽게 이루어지지 않는다.

소가 산이나 언덕배기에 오르는 꿈

소가 산이나 언덕배기에 오르는 꿈을 꾸게되면 매사에 하는 일이 크게 되고 할 일이 많아진다.

자신이 소를 이끌고 산에 오르는 것은

자신을 내세울 일이 있거나 재물이 생긴다.

산기슭에서 아지랑이가 피어오르는 꿈

산기슭에서 아지랑이가 피어오르는 꿈을 꾸게되면 현재 자신의 생활에 만족하지 못하고 곤경에 처해 있음을 암시하는 꿈이다.

몸이 새처럼 가벼워지면서 하늘로 날아오르는 꿈

하늘과 관련된 꿈은 임금, 대통령, 통수권자, 일인자, 부모, 남편, 도덕, 천명, 운세, 넓은 세계나 깊은 진리에 심취하는 일 등의 의미를 가진다. 따라서 현실적으로는 가정이나 사회, 국가에서 가장 중요한 사람, 가장 중요한 사건, 최고 권력자에게 일어날 변화를 암시한다. 몸이 새처럼 가벼워지면서 하늘로 날아오르는 꿈에서 느낌이 행복하고 가뿐하였다면 장차 권력을 얻거나 명예가 상승될 암시가 있다. 직장에서는 승진길이 열리고 군복무자라면 진급이 예시된다.

신발을 벗고 마루에 오르는 꿈

신발을 벗고 마루에 오르는 꿈은 직장에서 승진할 징조이다.

가수나 배우가 되어 무대에 오르는 꿈

가수나 배우가 되어 무대에 오르는 꿈을 꾸게되면 실수로 매우 곤란한 처지에 놓이게 되든지 창피스런 일을 당하게 된다.

원숭이가 나무에 오르는 꿈

손해를 보고 원숭이를 여러마리 보면 싸울 일이 생긴다. 우리나라에서는 원숭이를 꿈에 보면 재수가 없다고 한다.

산의 정상에서 날아 하늘로 오르는 꿈

산은 희망과 소원, 사업, 조직, 계급, 인격, 국가기관, 사회단체를 상징하는 것으로 본다. 그런데 산의 정상에서 날아 하늘로 오르는 꿈은 두 가지로 해석할 수 있다. 하나는 하던 일의 절정에서 은퇴하게 되거나 직장을 그만두고 다른 일을 찾아야 한다는 암시이다. 즉 산이라는 현실적 목표에 도달했으나 동시에 그 현실적 기반을 떠나게 되는 것으로 해석하는 것이다. 다른 하나는 자신이 생각지도 못한 영광스런 자리로 옮겨가는 것이다. 즉 자신이 일해온 곳보다 더 높은 곳으로의 이동을 의미하는 것이다.

성모마리아과 같은 신령적인 물체에서 빛이 발산되는 꿈

종교적 지도자나 위인으로 일컬어지는 사람과 관계하게 되며 종교성을 띤 작품과도 인연을 갖게 된다. 위대한 지도자의 진리적인 설교, 진리의 서적 등을 접하게 된다. 소망과 희망을 현실세계에서 확실히 실현하게 된다. 신앙심이 두터워지고 참신한 신앙자가 된다.

산에 서 있는 나무들이 허술하게 보이는 꿈

산에 서 있는 나무들이 허술하게 보이는 꿈을 꾸게되면 경쟁자와 견주어 자신의 방어가 엉성하고 허점이 있다는 암시다.

산과 바다를 뛰어 넘는 꿈

신의 힘으로 엄청난 괴력을 발휘하여 못 다한 뜻을 성취한다. 신기한 경영기법으로 새로운 상품을 개발하여 국제시장을 강타하게 된다. 월반, 각종 시험합격, 승진, 당선, 승리, 성공, 득도 등의 길운이다.

산에서 물이 아닌 기름이 냇물이 되어 흐르는 것을 본 꿈은

자기의 작품을 발표하거나 종교적인 전도를 하게 된다.

산 위에서 굴러 떨어지는 꿈

산 위에서 굴러 떨어지는 꿈을 꾸게되면 직장을 앓거나 사업에 실패함을 암시하는 흉몽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