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 갓난아이 손처럼 약하고 작은 손을 보는 꿈
- 갓난아이나 어린이의 시체를 보는 꿈
- 하늘로 날아올라 집을 내려다보는데 자기 등에 어느새 갓난아이가 엎혀 있는 꿈
- 갓난아이가 금새 걸어다니는 것을 보는 꿈
- 전쟁터에서 적장의 머리를 베어 오거나 보는 꿈
- 조개나 송어를 보는 꿈
- 옥상에 올라가서 하늘을 바라보는 꿈
- 동물원에 갇힌 사슴을 보는 꿈
- 뽕나무가 빽빽이 들어찬 숲을 보는 꿈
- 갓난아이를 안아주는 꿈
- 갓난아이를 등에 업고 가거나 차를 타고 가는 꿈
- 조상 중에 누군가가 갓난아이를 업고 걸어다니는 꿈
- 갓난아이의 대소변이 옷이나 몸에 묻는 꿈
- 갓난아이의 시체가 관에 담겨져 있는 꿈
갓난아이 손처럼 약하고 작은 손을 보는 꿈
갓난아이 손처럼 약하고 작은 손을 보는 꿈을 꾸게되면 어떤 일에 자신감이 결여되었다는 암시다. 또는 자신의 성기에 대해 열등감을 가지고 있다는 뜻도 있다.
갓난아이나 어린이의 시체를 보는 꿈
갓난아이나 어린이의 시체를 보는 꿈을 꾸게되면 어떤 이링 단시일 내에 이루어지거나 단순한 일을 처리하게 된다.
하늘로 날아올라 집을 내려다보는데 자기 등에 어느새 갓난아이가 엎혀 있는 꿈
하늘과 관련된 꿈은 임금, 대통령, 통수권자, 일인자, 부모, 남편, 도덕, 천명, 운세, 넓은 세계나 깊은 진리에 심취하는 일 등의 의미를 가진다. 따라서 현실적으로는 가정이나 사회, 국가에서 가장 중요한 사람, 가장 중요한 사건, 최고 권력자에게 일어날 변화를 암시한다. 갓난아이는 꿈풀이에서 우환이 생길 징조로 본다. 따라서 갓난아이와 함께 하늘을 나는 꿈은 불길한 사고로 생명에 손상을 입을 암시가 있다. 주의를 요하는 꿈이다.
갓난아이가 금새 걸어다니는 것을 보는 꿈
갓난아이가 금새 일어나 걸어다니는 것을 보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주로 창작, 집필 등과 관련된 꿈이라고 봐야 한다. 현재 작업을 하고 있는 어떤 창작품이 출판되어 전국 각지로 팔려나가게 될 징조이다. 창작과 관련되지 않은 일에 종사하는 사람이라면 직장이나 자신의 사업 등에서 신선한 아이디어를 내어 주변 사람들의 주목을 받게 되고 일 또한 잘 성사될 것을 암시하는 길몽이다.
전쟁터에서 적장의 머리를 베어 오거나 보는 꿈
모든 일이 순조롭게 이루어지고 권세와 명성을 얻는다.
조개나 송어를 보는 꿈
딸을 낳는다.
옥상에 올라가서 하늘을 바라보는 꿈
옥상에 올라가서 하늘을 바라보는 꿈은 정신적인 수양을 하게 된다.
동물원에 갇힌 사슴을 보는 꿈
동물원에 갇힌 사슴을 보는 꿈을 꾸게되면 여자에게 빠져 술집에서 놀거나 한동안 마음의 동요가 있다. 한편 다른 사람이 이룬 좋은 결과를 부러워한다.
뽕나무가 빽빽이 들어찬 숲을 보는 꿈
뽕나무가 빽빽이 들어찬 숲을 보는 꿈을 꾸게되면 집안이 편안하고 크게 일어나며 자손이 번창한다.
갓난아이를 안아주는 꿈
갓난아이를 안아주는 꿈을 꾸게되면 정신적인 일에 얽매여 고민하게 된다.
갓난아이를 등에 업고 가거나 차를 타고 가는 꿈
갓난아이를 등에 업고 가거나 차를 타고 가는 꿈을 꾸게되면 고통스런 일을 주동이 되어 처리해야 하고 다른 일로도 책임을 지고 일하게 된다.
조상 중에 누군가가 갓난아이를 업고 걸어다니는 꿈
조상 중에 누군가가 갓난아이를 업고 걸어다니는 꿈을 꾸게되면 웃어른 또는 직장상사, 친지, 선배 등이 질병에 걸리거나 사업상 어려움을 겪는다.
갓난아이의 대소변이 옷이나 몸에 묻는 꿈
갓난아이의 대소변이 옷이나 몸에 묻는 꿈을 꾸게되면 남에게 구설수가 있거나 창피한 일이 생긴다.
갓난아이의 시체가 관에 담겨져 있는 꿈
갓난아이의 시체가 관에 담겨져 있는 꿈을 꾸게되면 자기가 하고 있는 창작품에 대해 남들에게 인정을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