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산이나 강가를 걷는 꿈
산이나 강가를 걷는 꿈은 자신의 신상이나 생활 등에 새로운 변화와 의식이 생길 징조이다. 이것이 좋은 계기가 되어 인생의 새로운 전환점이 마련될 수도 있다.
목적 없이 무작정 걷는 꿈
목적 없이 무작정 걷는 꿈을 꾸게되면 하는 일에 아무런 보람이 없어 힘만 들다. 환자라면 병세에 차도도 없고 계속 투병생활을 하게 된다.
목화꽃이 탐스럽게 핀 밭 둑을 걷는 꿈은
사업이 번창하고 마혼자는 혼담이 오고 간다.
사당을 경건하게 걷는 꿈
사당을 경건하게 걷는 꿈을 꾸게되면 정부기관의 일과 관련해 큰 공을 세운다.
큰 고목 위를 자연스럽게 걷는 꿈은
하고 있는 일이 순조롭게 이루어진다.
이슬이 내린 길을 걷는 꿈
이슬이 내린 길을 걷는 꿈을 꾸게되면 인간관계가 돈독해지거나 대인관계가 넓어지는 것을 의미한다.
강가에서 게를 잡는 꿈
강가에서 게를 잡는 꿈은 장차 아이가 커서 교수직이나 연구, 학문하는 일에 종사하여 정진하게 된다.
강가에서 해가 떠오르는 것을 보고 잠시 후 다시 보니 이미 중천에 떠 있는 꿈
강가에서 해가 떠오르는 것을 보고 잠시 후 다시 보니 이미 중천에 떠 있는 꿈을 꾸게되면 아이가 성장하여 어머니와 이별한 뒤 성공한 다음에 다시 만나게 됨을 의미한다.
강가에서 한 쌍의 맹꽁이가 붙어서 울고 있는 꿈
자신과 동업을 하던 사람과 사업에서 진통을 겪게 되거나 재수없는 일을 체험하게 된다.
강가에 핀 꽃이 탐스러워 꺾는 꿈
강가에 핀 꽃이 탐스러워 꺾는 꿈을 꾸게되면 전문서적을 읽거나 저술하게 된다.
강가의 돌계단을 오르다 미끄러져 아래로 굴러 떨어지는 꿈
강가의 돌계단을 오르다 미끄러져 아래로 굴러 떨어지는 꿈을 꾸게되면 하는 일이 제대로 진행되지 못하고 중간에 그만두어야 할 상황에 이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