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강물 건너가는 꿈

강물 건너가는 꿈

DreamDoc | 9:52 오후 | 2018년 11월 24일

강물을 건너가는 꿈

높은 지위에 오르게 된다. 단, 배에 딴 사람이 함께 타고 있으면 이사를 하게 된다.

배를 타고 바다 또는 강을 건너가는 꿈

높은 지위에 오르게 된다. 단, 배에 딴 사람이 함께 타고 있으면 이사를 하게 된다.

개천의 다리를 건너가는 꿈

저승길에 접어드는 불길한 징조이며, 다 건너기 직전에 꿈을 깨든지 건넜다가 다시 되돌아오면 우환이 발생되어도 고비를 넘기고 회복된다.

하늘을 날아서 은하수를 건너가는 꿈

뜻한 바대로 일이 성취되거나 영예로움을 얻게 된다.

바위만한 큰 거북이를 타고 태평양을 건너가는 꿈

새로운 기술력으로 신상품을 개발하고 국제시장을 강타하여 점유하게 된다. 생산 및 무역업에 투자하여 사업 성과를 올리고 부자가 된다. 승진, 당선, 합격, 입학, 학위, 자격취득, 승리, 성공, 유학, 이민, 여행, 수출, 횡재, 학술답사 등의 꿈과 희망이 있다.

다리 위를 여러 사람들이 건너가는 것을 보는 꿈

경쟁적인 일 청탁한 일 등이 어떤 기관에서 지지부진해진다.

그물을 펼치고 서 있거나 강물에 그물을 치는 사람의 꿈

그물은 누군가를 지배하고 싶거나 소유당하고 싶다는 욕망이나 큰 돈을 벌고 싶다는 소망, 누군가에게 억압받고 있다는 공포와 불안의 상징물이다. 예지몽에서는 자신을 속이려는 사람이나 돌발 사태에 의해 농락당하는 것을 암시한다. 강물에 그물을 치는 사람의 꿈은 그 사람이 자신에게서 이익을 취하려 하고 있음을 나타낸다. 그 사람이 이성이라면 자신의 마음을 사로잡으려 하고 있다. 예지몽에서는 그 사람이 범죄를 해결하려는 경찰일 가능성이 높으므로 강도나 소매치기에 주의해야 한다.

그릇에 담긴 물, 오줌, 강물 등에 불이 붙는 꿈

그릇에 담긴 물, 오줌, 강물 등에 불이 붙는 꿈은 어느 기업, 회사 등에서 정신적, 물질적 사업이 크게 이루 어질 징조이다.

연못이나 강물이 어는 꿈

연못이나 강물이 어는 꿈은 정신적, 물질적 사업이 정체되고 취직이나 입학 등도 성사되지 못한다.

호수나 강물이 얼어있는 꿈

여러 방면으로 사업자금이 동결되거나 정체된다.

강물이 더러워지는 꿈은

좋은 일이 있을 징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