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강에서 고기 잡는 꿈

강에서 고기 잡는 꿈

DreamDoc | 1:01 오전 | 2018년 11월 25일

넓은 강에서 어망으로 물고기 잡는 꿈

생산, 식품, 가공업 등에 투자하여 많은 돈을 벌게 된다. 깔아놓은 외상값을 받는다.

강이나 호수에서 낚시질을 하여 물고기를 잡는 꿈

장차 천생연분의 좋은 배우자를 상봉하거나 귀인과의 이성교제 내지 정부가 생기게 된다.

강에서 고기를 잡는 꿈

강에서 고기를 잡는 꿈을 꾸게되면 결혼 적령기에 있는 사람은 좋은 배필을 만나 결혼할 운이고 직장에 다니는 사람은 좋은 상사를 만나 승승장구할 길몽이다.

사슴을 잡는 꿈

사슴을 잡는 꿈을 꾸게되면 자기가 소망하던 곳에 입학하거나 취업을 하고 미혼자의 경우 온순하고 훌륭한 배우자를 만나게 된다.

참새 떼가 밖에서 지저귀는데 그중 한 마리가 방 안으로 들어온 것을 잡는 꿈

참새 떼가 밖에서 지저귀는데 그중 한 마리가 방 안으로 들어온 것을 잡는 꿈을 꾸게되면 장차 음악인이나 연예인 등 예술적 소질이 있는 아이를 얻을 태몽이다.

다리에 파란 끈이 묶인 비둘기를 잡는 꿈

다리에 파란 끈이 묶인 비둘기를 잡는 꿈을 꾸게되면 가출한 여성이나 술집 여종업원들과 일시적으로 문란한 생활을 하게 된다.

잠자리채로 매미를 잡는 꿈

콩쿠르에 나가 상, 훈장을 받거나 노래방에서 흥겹게 기분전환이 된다. 태몽일 경우, 임산부는 자식을 낳아 훌륭한 예술가로 성장시킨다.

거미 잡는 꿈

거미 잡는 꿈은 불안감과 두려움을 극복하게 되는 꿈입니다. 평소에 주저했던 일이 있다면 용기있게 도전을 해보세요. 놀라운 성과를 얻게 될겁니다.

큰 강이나 호수, 방죽의 물이 다 말라서 바닥난 꿈

강은 예지몽에서 매우 중요한 상징 작용을 한다. 한마디로 인생의 흐름을 암시하는 강에 관한 꿈은 강을 경계로 해서 이쪽과 저쪽이 나뉘어지며 이쪽편은 현세를, 저쪽편은 사후 세계를 의미한다고 풀이한다. 따라서 이쪽에서 저쪽으로 건너가는 꿈은 죽음의 징조로 해석할 수 있다. 큰 강이나 호수, 방죽의 물이 다 말라서 바닥난 꿈은 인생의 흐름이 막히고 생활이 궁색해질 암시이다.

튼튼하고 건강한 다리를 보는 꿈

튼튼하고 건강한 다리를 꿈 속에서 보았다면 좋은 꿈으로 현재 자신의 심리 상태를 나타내는 꿈이다. 실제로도 튼튼하고 건강한 다리를 보면 든든함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이와 같이 자신은 현재 자신감에 넘치고 힘찬 모습이며 의욕도 가득 차서 무슨 일이든 열심히 할 준비가 되어 있다는 뜻이다.

강에 나무가 우뚝 서 있는 꿈

중개인, 협조자, 협조 기관이 교량적 역할을 해줄 일이 생긴다.

강물이 거꾸로 흐르는 꿈

자기의 주장에 대해 공격을 받게 될 징조

노란색이 강조된 꿈

꿈 속에서의 노란색은 응석이나 자기주장, 버릇없음을 나타낸다. 자신이 꿈 속에서 노란색 옷을 입고 있었다면 남의 눈에 띄고 싶어하고 당신의 마음을 반영한 꿈이다. 만일 상대 이성이 노란색 옷을 입고 있었다면, 그 사람에게 응석부리고 싶은 마음이 당신에게 있다는 신호이다. 노란색은 기본적으로 사랑, 존경, 성숙, 애정, 인기 등을 상징한다. 누런 색을 띤 동물은 현실에서 만나는 실제 인물인 경우가 많고, 누런색의 과일은 성숙된 일이나 이미 오래전에 지나간 일 등을 나타낸다.

소, 돼지고기나 육회를 먹는 꿈

맹독성 감염 바이러스나 배탈로 오랫동안 앓게 된다. 고열, 구토, 설사 등으로 고생을 한다.

고기를 한두 근 사 오는 꿈

고기를 한두 근 사 오면 작게나마 이익을 얻게 된다.

연못 속의 물고기가 죽어서 둥둥 떠 있는 꿈

물고기는 무의식적인 세계에 잠재된 콤플렉스와 소망, 또는 생각을 나타낸다. 또한 이외에도 숨겨진 문제와 잊고 있는 과제, 아이디어와 힌트, 혹은 이득 등을 상징하며 남성의 꿈의 경우 여성을 상징한다. 연못 속의 물고기가 죽어서 둥둥 떠 있는 꿈은 잘 되고 있던 일이 난관에 부딪혀 실패하고 재물의 손실이 있을 것을 암시한다. 사기당할 수도 있으니 거래나 계약관계를 조심해야 한다.

바위틈에서 잡은 물고기가 두 토막이 나는 꿈

하고 있는 일이 타인에 의해서 가치가 없어진다.

맑은 물에서 물고기가 떼지어 놀고 있는 꿈

하고 있는 일들이 성과가 좋을 징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