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이나 호수에서 낚시질을 하여 물고기를 잡는 꿈

장차 천생연분의 좋은 배우자를 상봉하거나 귀인과의 이성교제 내지 정부가 생기게 된다.

강에서 고기를 잡는 꿈

강에서 고기를 잡는 꿈을 꾸게되면 결혼 적령기에 있는 사람은 좋은 배필을 만나 결혼할 운이고 직장에 다니는 사람은 좋은 상사를 만나 승승장구할 길몽이다.

넓은 강에서 어망으로 물고기 잡는 꿈

생산, 식품, 가공업 등에 투자하여 많은 돈을 벌게 된다. 깔아놓은 외상값을 받는다.

개천이나 논바닥에서 손으로 더듬어 물고기를 잡는 것은

잡은 수효만큼의 재물을 취득한다.

모기나 파리 등 해충을 잡는 꿈

모기나 파리 등 해충은 방해물, 방해하는 사람, 걱정, 근심, 병의 상징이다. 그래서 모기나 파리 등 해충을 잡거나 없애는 꿈은 눈에 가시 같은 사람을 없애거나 골칫거리를 해결함을 의미한다. 그리고 근심하는 문제가 풀리거나 병에서 회복된다.

모기를 잡는 꿈

자신의 라이벌이나 방해자를 굴복시키고 장애를 타파하는 성취를 거두며 여러 사람들에게 지도적 모범을 보일 경우가 생기게 된다.

바닷가에서 큰 문어 잡는 꿈

무역업에 투자하여 사업 성과를 올리고 많은 돈을 벌게 된다. 횡재를 하게 된다.

맑은물에서 다슬기 잡는 꿈

길몽으로 결혼이나 취직이 될 꿈

강낭콩 긴 깍지 속에 알갱이가 들어 있는 꿈이나 비슷한 꿈

아름다운 문예작품을 창작하거나 새로운 신상품을 개발하여 소비자의 이목을 끌게 된다. 연구, 발명, 검사, 감정, 발굴, 횡재 등이 있다.

비가 내린 뒤에 강이나 하천 등에 맑은 물이 불어나 넘실거리며 흐르는 꿈

재물과 이권이 풍부해지고 좋은 기회와 여건이 생겨서 안정과 번창을 누리게 된다. 흙탕물일 경우는 근심과 손실이 발생되어 곤란을 치르게 된다.

강물 위에 헛것이 보이는 꿈

의욕만 있을 뿐 헛물만 켠다. 하고자 하는 일들이 말짱 수포로 돌아간다.

강물에 얼음이 녹아서 흘러내리는 꿈

강물에 얼음이 녹아서 흘러내리는 꿈을 꾸게되면 마음에 걸리던 문제가 깨끗이 사라지는 것을 암시한다. 오랫동안 무소식이던 사람으로부터 반가운 소식이 와서 재회한다.

강이나 저수지가 바닥이 드러나는 꿈

국가가 보유하고 있는 국고나 잉여 자금이 고갈되어 국가경제 정책에 큰 차질과 손실을 가져다준다. 재산이 점점 줄고 어려움을 겪게 된다. 밝은 문명이 역사 속에 묻혀 버린다.

자신의 몸에서 물고기와 벌레 등이 나오는 꿈

자신의 몸에서 물고기와 벌레 등이 나오면 질병이 없어진다.

어항 또는 수족관에 물고기가 가득한 꿈

어항속에 물고기가 가득하고 활기가 찬 꿈은 금전적인 측면에서 좋은 일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물고기가 많으면 많을수록 좋은 꿈이라고 할 수 있을것 같아요.

연못에서 물고기가 놀거나 꽃이 핀 것을 보는 꿈

연못에서 물고기가 놀거나 꽃이 핀 것을 보면 태몽일 경우 아들을 얻게 된다.

저수지에서 어망으로 물고기를 잡는 꿈

생산, 식품, 가공업 등에 투자하여 많은 돈을 벌게 된다. 깔아놓은 외상값을 받는다.

논의 한가운데의 웅덩이에서 많은 물고기를 잡으는 꿈

논의 한가운데의 웅덩이에서 많은 물고기를 잡으면 돈줄이 튼튼하고 넉넉하여 돈의 출처가 고갈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