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닷물이 쩍 갈라지면서 용이 불꽃을 토하며 하늘로 올라가는 꿈

부귀공명하고 입신출세하게 된다. 사회지도자가 되어 휘하에 부하를 많이 거느리게 된다. 입학, 승진, 합격, 당선, 취득, 승리 등의 경사가 있다. 생산, 무역업에 투자하여 엄청난 돈을 벌게 된다. 재물, 돈, 물품, 횡재 등이 있다.

마을 어귀에 좌우로 있는 장승이 용으로 변하여 하늘로 올라가는 꿈

부락이나 동네에서 경사스런 잔치가 벌어진다. 동네 경사, 건축, 신굿, 마을굿, 풍년제, 명예, 부귀, 성공, 입신출세 등을 하게 된다.

수십 마리의 용들이 꼬리와 꼬리를 물고 일직선으로 곧장 하늘로 올라가는 꿈

권세, 특수집단의 규율과 기강이 서 있고, 그로 하여금 국가, 정당, 사회단체, 이익집단 등이 밝은 미래를 약속한다는 것이다. 또한 한 개인도 단체 속에 들어가 그 조직사회에서 또렷한 신분으로 부상하여 성공한다는 것이다. 공동체, 협동심, 심의, 각종 연합, 모임 등의 길조이다.

108개의 염주 알이나 묵주 알이 알마다 용이 되어 하늘로 올라가는 꿈

고승대덕하고 자비로운 불자가 되거나 성직자가 된다.

구렁이가 용마루를 통해 지붕으로 올라가는 꿈

외국을 왕래하는 일을 하게 될 자손을 얻는다.

용이 바다에서 하늘 위로 올라가는 꿈

용이 바다에서 하늘 위로 올라가는 꿈은 성공 기반이 마련되어 일이 쉽게 이루어진다.

원숭이가 높은 나무나 바위에 올라가는 꿈

원숭이가 높은 나무나 바위에 올라가는 꿈을 꾸게되면 원숭이가 높은 나무나 바위에 올라가면 지위가 올라가거나 이성관계가 좋아지는 등 좋은 변화가 있다.

산의 정상을 향해서 계속 올라가는 꿈

가로놓인 장애와 난관을 극복하고 사업과 명예의 발전과 안정을 이루어 많은 사람들을 이끌거나 지도력을 발휘하게 된다.

사다리를 사용해서 지붕에 올라가는 꿈

사다리를 사용해서 지붕에 올라가는 꿈은 어떤 단체에서 승진을 하거나 상위 관리자들과의 거래가 성립된다.

고양이가 부부의 방에 들어가거나 또는 침대위에 올라가는 꿈

부부간에 말못할 비밀이 있음을 나타낸다.

큰 거목 밑에 구렁이가 허물을 벗고 용이 되어 승천하는 꿈

산전수전 끝에 어려움을 딛고 일어나 입신양명하게 된다. 고목나무에서 파란 싹이 돋아나듯, 어둡던 과거는 사라지고 오직 광명만 있을 뿐이다.

두 마리의 용이 마주 보고 접근하는 꿈

두 마리의 용이 마주 보고 접근하는 꿈은 힘이 비슷한 두 개의 세력 단체가 반목하여 싸운다.

가스를 사용하는 꿈

가스를 사용하는 꿈을 꾸게되면 정신적 또는 물질적인 자본을 투자해서 새로운 사업을 시작한다.

용이 승천한 자리에 작고 아담한 절이 생기는 꿈

사업체나 교육기관으로부터 표창을 받게 되거나 공로를 치하받게 된다.

용이 공중에서 떨어지는 꿈

용이 공중에서 떨어지면 지위, 권세, 명령 따위가 몰락하거나 벅찬 일이 성사되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