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말을 하려는데 목소리가 안나오는 꿈
현재 자기 주변에 대해 아주 강한 불만이 있음을 나타내는 것으로, 심몽의 일종.
말벌이 나오는 꿈
말벌은 그때그때 상황에 따라 타인의 악의, 강한 경쟁상대나 적, 중압감, 스트레스, 재난 또는 위험, 마음속의 불안감과 두려움 등을 나타낼 수 있다. 말벌의 크기가 클수록 불길한 기운은 커지며, 말벌떼가 나온다면 더욱 위험한 꿈이 된다.
날아다니는 말벌을 보는꿈이라면 감정상태가 기준이 된다. 두려움과 공포를 느낀다면 흉몽으로 스트레스와 감정의 저하, 혼란을 의미하며, 사회생활 및 일상생활의 부진을 예고한다. 반대로 평온하거나, 행복하거나, 긍정적인 감정이 든다면 스트레스는 해소되고, 실제 생활에선 행운이 도래하게 될것이다.
코딱지 나오는 꿈
코딱지는 답답하거나 변화없는 일을 의미합니다. 그 일은 불필요하고 짜증이 나는일이지요. 몸에서 코딱지가 나온다는 것은 방해물이 사라졌음을 의미합니다.
높게 솟은 굴뚝에서 연기가 나오는 꿈
높게 솟은 굴뚝에서 연기가 나오는 꿈을 꾸게되면 광고, 홍보, 보도 등을 잘 이용해 세상 사람들에게 자신을 이해시킨다.
알을 깨고 새끼 오리가 나오는 꿈
새 생명이 탄생되듯, 지금부터 새로운 신규사업을 벌이게 된다. 새로운 문예작품을 창작한다. 졸업생은 지금부터 사회의 일원으로 동참하게 된다. 어둡던 과거를 청산하고 새사람이 되어 봉사하는 일꾼이 된다.
땅속에 묻힌 오래된 서류 뭉치가 나오는 꿈
그늘에 가린 작품이 드디어 햇빛을 보게 되고 출판하게 된다. 발명을 한다.
앞니 중 한 개가 뾰족하게 뻐드렁니로 툭 삐져 나오는 꿈
부모님에게 불효하고 가정 풍파로 인하여 홀로 외롭게 타향에서 살게 된다.
말이 뒷발을 쳐들고 달리는 듯한 자세를 보이는 꿈
외출, 출장, 여행을 가게 된다. 새 일거리가 생겨 분주다사하다.
갑옷을 입은 장군이 말을 타고 집안으로 들어오는 꿈
집안에 경사스런 일이 있고 귀한 손님이 찾아온다. 서울이나 외국에 간 자식이 금의환향한다. 뜻밖의 좋은 행운으로 풍운아가 되어 대중으로부터 환영을 받는다. 태몽일 경우, 부인과 새댁은 임신을 하여 똑똑한 옥동자를 낳아 출세시킨다.
말이 놀라 설치는 꿈
말이 놀라 설치는 꿈을 꾸게되면 매어놓은 말이 놀라서 울부짖으면 같은 처지의 자신에게 원망과 탄식을 늘어놓는다. 그리고 말이 사방으로 흩어지면 재물이 여러 곳으로 빠져나간다.
물을 마시러 우물에 갔으나 물은 없고 메말라 있는 꿈
물을 마시러 우물에 갔으나 물은 없고 메말라 있는 꿈을 꾸게되면 주거불명으로 고민한느 살마들이 흔히 꾸는 꿈으로 현실에서 거처에 대해 걱정할 일이 생긴다.
상대방이 자신에게 눈짓으로 말한 꿈
불법으로 금지된 일을 하거나 맡게 될 징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