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목을 다치는 꿈

목을 다치는 꿈

DreamDoc | 8:02 오전 | 2018년 11월 27일

목을 다치는 꿈

업무상 잘못으로 인하여 신변에 큰 타격을 받게 된다. 소식불통으로 마음이 답답해진다.

어린 아이(자식)가 병들어 있거나 다치는 꿈

자기 아이였다면 실제로 그런 일이 일어날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 자식이 없는 사람이나 자녀의 일이 아니라면, 자신이 돌보아야할 어떤 사람이나 일이 장애에 부딪혀 한동안 어려울 것을 암시하는 꿈

코뼈가 부러지거나 다치는 꿈

코는 얼굴 중앙에 자리잡고 있으면서 얼굴의 균형을 잡아주는 역할을 한다. 그런 의미에서 중심, 의지력, 자존심 등을 징하며 냄새를 맡는 기능을 가지고 있으므로 감지한다거나 검토를 하는 것을 상징하기도 하는 것이 코의 꿈이다. 코가 다치거나 코뼈가 부러지는 것은 자존심이 무너지게 되거나 그럴 만큼 충격이 큰 일이 생길 수 있는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자신이 처리하고 있는 업무나 친분 관계 등 자신의 위치나 행동에 대해 한번 되돌아 보는 것이 좋겠다. 자신의 일에 문제가 있는 꿈이므로 처신에 신경을 써야하겠다.

심하게 다치는 꿈

우환이나 말썽 등의 장애가 발생하여 다툼과 손실에 부딪치게 된다.

코를 다치는 꿈

코를 다치는 꿈은 남과 크게 다툴 일이 생기거나 어떤 사람으로부터 모함을 당하게 된다.

자신의 자동차에 남이 치여 다치는 꿈

자신의 자동차에 남이 치어서 죽은 것을 보는 것은 좋은 꿈이지만 그냥 차에 치여서 다친 사람을 보면 현실에서는 골칫거리를 맡게 되거나 좋지 않은 일이 생길 수 있을 것이다.

고목이 부러지는 꿈

고목이 부러지는 꿈을 꾸게되면 지도적인 위치에 있는 사람이 사망하거나 그 사람이 속해 있는 단체가 해체될 위기에 처한다.

선녀가 알몸으로 호수에서 목욕을 하는 꿈

모든 잡념과 유혹을 떨쳐버리고 자성 청정하여 깨끗한 마음을 갖고 참된 인간이 된다는 암시이다. 진리탐구, 성찰, 행운의 여신 등을 상징한다.

손목이 빨개지거나 시꺼멓게 되는 꿈

빨개지면 질병이 생기고 시꺼멓게 되면 사고로 팔을 못 쓴다.

과일나무나 좋은 수목이 울창하게 자라나고 있는 꿈

재물이나 자손을 얻고 사업, 직장 등에 따른 발전과 번영 등 기쁜 일이 겹치게 된다.

고목나무에 꽃이 피는 꿈

경사스런 일이 생긴다. 가족 모두가 건강하고, 하는 일이 뜻대로 잘 이루어져 나간다. 태몽이면 많은 사람들을 계몽하고 깨우칠 선구자적인 아들을 얻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