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타고 강 건너는 꿈

높은 지위에 오르게 된다. 단, 배에 딴 사람이 함께 타고 있으면 이사를 하게 된다.

배를 타고 강을 건너는 꿈

배를 타고 강을 건너는 꿈에서 강은 인생의 상징이다. 인생의 고비나 전환기에 이르러 있음을 상징하거나, 혹은 중요한 기회를 맞이하고 있는 것을 나타낸다. 이때를 잘 견뎌내면 성공한다. 그러나 환자가 이 꿈을 꾸면 죽음을 암시하는 것이다.

죽은 부모나 형제, 친구 등 아는 사람들을 따라 강이나 바다를 건너는 꿈

죽은 부모나 형제, 친구 등 아는 사람들을 따라 강이나 바다를 건너는 꿈을 꾸게되면 죽은 사람과 함께 강이나 바다를 건너거나 문을 나서는 것은 죽음을 암시하는 꿈이다. 죽음이 아니더라도 중병이나 불운을 예고한다.

다리를 건너는 꿈

위험한 재난을 면한 다음에 좋은 일이 있겠다.

여성이 길을 걸어가다 맞은편 상점의 화려한 쇼윈도우를 보고 횡단보도를 건너는 꿈

지금가지의 소극적인 태도를 버리고 적극적인 태도를 취하려는 심리표현이다. 태도를 바꾸는 데는 아무래도 저항이 있게 마련이다. 차가 많이 지나가는 등의 횡단을 방해하는 요소가 나타난다.

은하수를 건너는 꿈

은하수를 건너면 모든 일이 잘 성사된다.

돌아가신 조상이나 형제 등 아는 사람과 같이 강을 건너는 꿈

돌아가신 조상이나 형제 등 아는 사람과 같이 강을 건너는 꿈은 죽음을 예시하는 것이며 죽지는 않는다 하더라도 오랫동안 혼수상태에 빠지는 등 죽음과 흡사한 상태를 겪게 될 수 있다. 강을 건너다 중간에 돌아왔다면 죽음 직전에서 목숨을 건지고 큰 우환을 극적으로 피해나갈 수 있을 것이다.

자기가 배설한 인분이 수북이 쌓여 있는 꿈은

여러 방면으로 사업이 점차적으로 번창하기 시작한다.

배가 거꾸로 뒤집혀서 하늘을 날아다니는 꿈

어떤 일이나 목표 또는 자신에게 비방, 반발 내지 이탈하는 사람이 나타나게 된다.

작은 배에서 큰 기선으로 한 걸음에 올라가는 사람을 보는 꿈

작은 배에서 큰 기선으로 한 걸음에 올라가는 사람을 보는 꿈은 작은 기업체에서 큰 기업체로 전직, 승급 등을 하게 된다.

배우자가 못생겨 슬퍼하면

상대방의 대접에 불만을 느끼게 된다.

신랑이 친구에게 수학을 배우는 꿈

좋지 못한 일이 생기게 될 꿈이에요.
신랑이 친구에게 수학을 배우는 꿈은 계획한 일이 뜻대로 되지 않거나 구설수에 오르는 것을 뜻해요.
즉 에상치 못했던 변수가 작용해 일을 추진하는데 많은 어려움이 있거나 사소한 일로 사람들과 시비가 붙어 마음 상하는 일이 생길 꿈이랍니다. 그러니 언행에 각별히 신경 쓰고 매사에 긴장을 늦추지 마세요.

국방학교 교수나 군사 전략가로부터 강의를 듣는 꿈

윗사람으로부터 삶의 지혜와 덕담을 듣게 된다. 청강이 있다.

검은색이 강조된 꿈

꿈 속에서의 검은 색은 암담, 무의미, 불쾌, 음탕, 죽음, 자비, 부도덕 , 강함, 권력, 더렵혀진 마음을 상징한다. 운수가 강하기 때문에 스스로의 힘으로 사랑이나 권력을 손에 넣을 수 있는 매력도 갖추고 있다. 그러나 완전히 검은 색이 아니라 거무스름한 색이라면 고통인 슬픔 쪽이 강조되므로 주의해야만 한다.

강 한가운데 나무가 우뚝 서 있는 꿈은

중개자를 통해서 자신의 사업이 이루어진다.

왼손을 사용한다는 생각이 강한 꿈

불의에 가담하게 되거나 또는 직접 불의를 저지르게 될 징조

물방울 무늬가 강조된 꿈

당신은 지금 애정에 굶주려 쓸쓸해 하고 있는 것 같다. 꿈 속에서의 물방울 무늬는 쓸쓸함이나 고독감을 상징하기 때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