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상 받는 꿈

상 받는 꿈

DreamDoc | 4:44 오전 | 2018년 11월 28일

메달, 우승컵, 상금 등을 받는 꿈

메달, 우승컵, 상금 등을 받는 꿈을 꾸게되면 어려움을 극복하고 계획했던 일을 성사시킨다.

우승하여 많은 사람 앞에서 자기가 상을 받는 꿈

명성이 있는 회사에 취직 또는 전근수가 있고, 사업이나 일거리에 발전이 있을 징조.장래가 밝을 길몽.

상대방에게 각서나 시말서를 받는 것은

상대방에게 명령을 하거나 신변 조사할 일이 생긴다.

상관으로부터 임명장을 받는 꿈

승진하여 자리를 옮기고 휘하에 부하를 거느린다. 합격, 당선, 취득 등이 있다.

금줄이 쳐 있거나 상자가 씌어진 돈을 받는 꿈

금줄이 쳐 있거나 상자가 씌어진 돈을 받는 꿈을 꾸게되면 씌어진 증서의 금액과 기간을 채워야 그 가치와 이득을 얻는다.

국회의원 당선 통지문을 받는 꿈

국회의원 당선 통지문을 받는 꿈을 꾸게되면 어떤 기관의 임원이 되거나 세미나, 공청회, 언론매체로부터 초대를 받는다.

곰의 공격을 받는 꿈

곰의 공격을 받는 꿈은 곰으로 동일시되는 인물에게 가지는 부담을 의미한다. 즉 부모님이나 윗사람의 간섭이나 보호로부터 자유롭고 싶은 욕망의 표현이다. 또는 대항하기에는 힘이 세게 느껴지는 권력자나 세력, 환경으로부터 탈출하고 싶어하는 마음의 표현이다.

금실이 수놓아진 옷을 선물받는 꿈

금실이 수놓아진 옷을 선물받는 꿈을 꾸게되면 협조적으로 같이 일을 진행시킬 사람과 만나게 된다.

검은 편지봉투를 받는 꿈

부고 장이나 비보를 받게 된다. 사고, 해직, 소송, 관재, 우환 등의 불운이 닥친다.

불길한 느낌을 받는 꿈

불길한 느낌을 받는 꿈을 꾸게되면 뜻하지 않게 불쾌하고 창피한 일을 경험한다.

알지 못하는 상대에게 쫓기면서 붙잡힐 것에 불안해 하는 꿈

사업이 망하거나 시험에 떨어지고 취직이 되지 않으며, 결혼이 실패하고 고통, 불안 등을 경험하게 된다.

조상에게 절을 하는 꿈

조상에게 절을 하면 집안에서 상속을 받거나 어떤 기관에 소청할 일이 생긴다.

자신이 상대의 가슴을 때리는 꿈

자신이 상대의 가슴을 때리는 꿈은 꿈속에서 상대방이었던 사람에게 경고할 일이 생긴다거나 혹은 그 사람이 고약한 일을 저질러 제재를 가해야 할 일 이 생긴다.

상대방의 가슴이 점점 작아지는 꿈

사랑을 의심하고 마음이 좁아 상대자의 깊은 뜻을 헤아리지 못한다. 어른이 동심으로 돌아가 밥투정, 사랑투정, 명예투정을 한다.

정상까지 오르는데 멀다고 느껴진 꿈은

목적한 일이 자기 뜻대로 쉽게 이루어지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