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관을 상여에 얹고 장례 행렬을 이루면
자타의 사업성과를 매스컴을 통해서 광고선전할 일이 있으며, 따르는 장례행렬은 그 업적을 기리거나 추종하는 사람들이다.
시신을 실은 영구차나 상여 등 장례 행렬이 지나가는 것을 보는 꿈
재물과 행운이 얻어지고 귀인을 상봉하거나 좋은 혼처가 생기는 등 여러 모로 기쁨을 누리게 된다.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장례행렬에 만장을 들고 가는 것을 보는 꿈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장례행렬에 만장을 들고 가는 것을 보는 꿈은 자신을 따르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능력을 인정받아 명예를 얻게 될 징조이다. 작품이나 논문 혹은 선행 등으로 명성이 널리 알려지게 되어 주위의 존경을 한몸에 받게 될 것이다. 죽음에 대한 꿈이 실제에 대한 예시몽이 아니라면 대체로 자신의 부정적인 과거의 청산과 새로운 영광을 암시한다. 그래서 자신의 새로운 능력을 존경하고 따르는 무리들이 많음을 보여주는 꿈이 장례행렬에 대한 꿈이다.
자신이 잘 모르는 사람의 장례식에 참석한 꿈
장례식에 관한 꿈은 결혼의 성공, 장사나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재출발, 재생, 마음의 찌꺼기를 청산함 등의 의미로 풀이된다. 특히 기독교나 카톨릭, 불교(화장)의 종교 제례에 의한 장례식이 꿈에 나타나면 대개 길몽으로 해석한다. 예지몽이라면 장례식의 주인공이 된 사람의 죽음을 암시한다고 볼 수 있다. 자신이 잘 모르는 사람의 장례식에 참석한 꿈은 예기치 않은 이득을 얻거나 먼 친척으로부터의 유산 상속을 받을 암시로 길몽이다.
장례식장에 가거나 초상집에서 죽은 사람을 본 꿈
상징몽의 경우 장례식에 얽힌 꿈은 대부분이 행운을 가져다주는 길몽이다. 꿈을 꾼 사람의 생활이나 마음 속에 막혀 있던 뭔가가 청산되는 것이 장례식이라는 상징으로 나타나기 때문이다. 그러나 예지몽의 경우에는 죽음을 의미하므로 주의해야 한다. 장례식장에 가거나 초상집에서 죽은 사람을 본 꿈은 결혼하지 않은 사람들의 경우엔 혼담이 오고갈 조짐이며 그외에는 경제적으로 부유해질 징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