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가족 장례 치르는 꿈

가족 장례 치르는 꿈

DreamDoc | 11:52 오전 | 2019년 1월 14일

개요

가까운 사람이 죽는 꿈을 꿀때 깨고 나면 참 기분이 찝찝하기 그리 없습니다. 하지만 가족이 죽는 꿈은 기본적으로 길몽이라고 봐야 합니다. 자식이 죽는 꿈은 경사스러운 일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부모님의 임종을 지켜보는 것 역시 계획한일이 잘 이루어 진다고 보는 견해가 많습니다. 그래도 주의해야하는것이 있는데 임종을 보고 슬퍼하는 경우는 좋지 못한 꿈으로 해석이 가능합니다.

시험을 치르는 데 필기구가 없어서 마음을 졸았던 꿈

시험에 떨어지거나 취직이 이루어지지 않아 의기소침하게되는 불길한 꿈

감옥에 갇히거나 벌을 받음으로써 죄값을 치르는 꿈

감옥에 갇히거나 벌을 받음으로써 죄값을 치르는 꿈을 꾸게되면 장차 행운이 찾아오고 죄의식에서 벗어나며 살림형편이 점점 좋아질 길몽이다.

장례치르는 꿈

장례를 치르는 꿈은 찝찝한 꿈이라고 생각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꿈은 대체적으로 길몽이 많이 있습니다. 꿈에서 죽음은 새로운 시작을 의미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길몽으로 보는 견해가 많이 있지요.
장례를 치르는 꿈은 본인이 주가 되어 좋은 결과를 내는 것으로 해몽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상대방이 목청을 높여 고함을 치르는 꿈

누군가로부터 공갈과 협박을 받아 시달림을 당하게 될 징조

이미 죽은 자가 살았을 때와 마찬가지로 활동을 하다가 죽어서 장례를 치르는 꿈

그 동일시되는 인물이 어떤 일을 해서 시체 곧 업적을 남길 것을 예지

친척이나 가족 중 누군가가 웃고 있는 꿈

친척이나 가족 중 누군가가 웃고 있는 꿈을 꾸게되면 웃는 사람의 신상에 불길한 일이 생긴다. 특히 부상, 사고, 죽음 등을 예시한다.

가족이 아픈 꿈

가족이 아픈 꿈은 좋지 않은 꿈 입니다. 가족의 건강이 나빠지거나 질병에 걸리거나 사업에 실패하여 좌절을 겪을 수 있습니다.

가족이 다 모여있는 꿈

꿈 속에서 온가족이 다 모여있는 것은 가까운 사람들과 시비가 생겨 좋지 않은 일이 일어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이다.

가족들이 한방에 누워 있는 꿈

어떤 즐거운 소식이 오거나 집안일이 잘되길 기다리는 뜻.

직계 가족이나 가까운 친척이 사망하여 몹시 슬프게 울었던 꿈은

온 심렬을 기울려 완성해 놓은 일을 다시 되세겨 보거나 자기 작품을 감상하며 흐뭇해 할 일이 생기게 될 일이 꿈

나라에서 지위가 높은 사람의 장례를 지내는 것을 보는 꿈

나라에서 지위가 높은 사람의 장례를 지내는 것을 보는 꿈을 꾸게되면 사회적으로나 국가적으로 최고의 명예와 관련된 일을 하게 된다.

대통령이나 총리의 장례식 광경을 보는 꿈

대통령이나 총리의 장례식 광경을 보는 꿈을 꾸게되면 새로운 일에 착수하여 크게 성공할 것이다.

국가나 사회적인 장례식에서 군중이 울는 꿈

국가나 사회적인 장례식에서 군중이 울면 국가나 사회의 질서나 행장이 새로워진다.

자신이 잘 모르는 사람의 장례식에 참석한 꿈

장례식에 관한 꿈은 결혼의 성공, 장사나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재출발, 재생, 마음의 찌꺼기를 청산함 등의 의미로 풀이된다. 특히 기독교나 카톨릭, 불교(화장)의 종교 제례에 의한 장례식이 꿈에 나타나면 대개 길몽으로 해석한다. 예지몽이라면 장례식의 주인공이 된 사람의 죽음을 암시한다고 볼 수 있다. 자신이 잘 모르는 사람의 장례식에 참석한 꿈은 예기치 않은 이득을 얻거나 먼 친척으로부터의 유산 상속을 받을 암시로 길몽이다.

장례식이 진행되는 것을 보거나 참여하여 거드는 꿈

상징몽의 경우 장례식에 얽힌 꿈은 대부분이 행운을 가져다주는 길몽이다. 꿈을 꾼 사람의 생활이나 마음 속에 막혀 있던 뭔가가 청산되는 것이 장례식이라는 상징으로 나타나기 때문이다. 그러나 예지몽의 경우에는 죽음을 의미하므로 주의해야 한다. 장례식이 진행되는 것을 보거나 참여하여 거드는 꿈은 사회적인 교류가 확대되고 재산상의 이득을 얻을 징조이다. 다만 예지몽인 경우에는 친척 등의 죽음을 암시하므로 꿈 속에서 죽은 인물이 누구인가에 집중하여 해석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