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가족 장례식 꿈

가족 장례식 꿈

DreamDoc | 11:53 오전 | 2019년 1월 14일

개요

가족의 장례식을 치루는 꿈은 직장과 같이 자신의 생활에 있어서 밀접한 공간에서 발생하는 문제가 말끔하게 해결이 되는 해몽이 가능합니다.

가족이 화목하게 모여 앉아 텔레비전을 보는 꿈

가족이 화목하게 모여 앉아 텔레비전을 보는 꿈을 꾸게되면 윗사람의 뜻을 옳다고 받아들이거나 정신교육을 받을 일이 생긴다.

가족이 죽어 크게 울는 꿈

가족이 죽어 크게 울면 일이 성사되거나 유산을 상속받게 된다.

부모, 형제, 자매 등 온 가족들이 모두 모여있는 꿈

시끄러운 말썽이나 불쾌한 일이 빚어지고 손실과 다툼이 생기며 심할 경우는 이별, 분산 등 좋지 못한 불상사에 부딪치게 된다.

사진관에서 가족사진과 증명사진을 찍는 꿈

사업이나 계약 등의 일을 문서화하거나 남에게 도움을 준다. 집안에 경사스런 일이 있고 행운이 온다. 명예, 기쁨, 기념 등의 쾌조이다.

한가족이 모여 잔치를 하는 꿈

한가족이 모여 잔치를 하는 꿈을 꾸게되면 매사에 하는 일이 잘 진행되며 먼 곳에서 기쁜 소식이 온다.

국가나 사회적인 장례식에서 군중이 울는 꿈

국가나 사회적인 장례식에서 군중이 울면 국가나 사회의 질서나 행장이 새로워진다.

장례식장에 가거나 초상집에서 죽은 사람을 본 꿈

상징몽의 경우 장례식에 얽힌 꿈은 대부분이 행운을 가져다주는 길몽이다. 꿈을 꾼 사람의 생활이나 마음 속에 막혀 있던 뭔가가 청산되는 것이 장례식이라는 상징으로 나타나기 때문이다. 그러나 예지몽의 경우에는 죽음을 의미하므로 주의해야 한다. 장례식장에 가거나 초상집에서 죽은 사람을 본 꿈은 결혼하지 않은 사람들의 경우엔 혼담이 오고갈 조짐이며 그외에는 경제적으로 부유해질 징조이다.

자신의 장례식이 치뤄지는 꿈

장례식에 관한 꿈은 결혼의 성공, 장사나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재출발, 재생, 마음의 찌꺼기를 청산함 등의 의미로 풀이된다. 특히 기독교나 카톨릭, 불교(화장)의 종교 제례에 의한 장례식이 꿈에 나타나면 대개 길몽으로 해석한다. 예지몽이라면 장례식의 주인공이 된 사람의 죽음을 암시한다고 볼 수 있다. 자신의 장례식이 치뤄지는 꿈은 인생의 새로운 무대에 진출하게 될 길몽이다. 승진, 독립, 결혼, 신규사업, 관직으로의 등용이 암시된다.

장례식에 참석하여 조위금을 내는 꿈

사업이 어려움에 처하게 되고 그 일과 관련하여 어떤 기관에 사업 청탁을 하거나 청원서를 내게 된다.

국가나 사회적인 장례식에서 군중이 우는 꿈

헌법이나 사회 질서가 새로워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