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가위로 옷감 자르는 꿈

가위로 옷감 자르는 꿈

DreamDoc | 6:43 오후 | 2018년 11월 23일

가위로 옷감이나 천, 종이 및 어떤 물건을 다듬어 자르는 꿈

차츰 장애와 어려움이 해소되고 재물과 이권이 늘어나는 기쁨이 따르게 된다.

가위로 옷감을 자르는 꿈

가위를 사용하는 꿈은 가위로 무엇을 자르느냐 어떻게 사용하였냐에 따라 해석이 달라진다. 가위로 옷감을 자르고 있었다면 혼담이 오고 가게 될 수 있음을 암시한 꿈이거나 집을 얻게 되거나 새로운 직업을 얻게 될 것을 나타내는 꿈이다.

닭의 부리를 칼로 자르는 꿈

닭의 부리를 칼로 자르는 꿈은 말로 상대방을 제압한다는 뜻이다. 말 잘해서 천냥빚을 갚는다는 이야기처럼 당신의 뛰어난 말솜씨로 상대를 설득하여 성사되기 어렵다고 생각하던 일을 성사시키겠다.

많은 사람이 쇠고기를 자르는 꿈

많은 사람이 쇠고기를 자르는 꿈은 어떤 물건을 가지고 서로 나누어 가지려다 시비가 생긴다.

새 옷감이나 천 등을 수선하여 쪼개든지 자르는 꿈

여러 가지로 이롭지 못한 장애와 이별, 분산 및 인연의 파연, 계약의 파기, 중도 실패와 파탄 등 불행한 일을 겪게 된다.

가위로 종이를 자르는 꿈

실제 생활 속에서 가위는 물건을 자르는 도구로서 꿈에서의 가위도 실생활의 의미를 확대하여 사람 사이의 관계가 끊어지는 것, 혹은 관계를 청산 당하는 것 등으로 해석한다. 또한 남성이 가위에 관한 꿈을 꿀 경우엔 전형적인 거세 공포나 거세 불안을 나타내는 꿈이라고 해석한다. 그러므로 가위로 종이를 자르는 꿈은 누군가와 인연을 끊게 되리라는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돼지비계를 자르는 꿈

친구를 잃을 가능성이 있다.

허공에서 내려오는 큰 가위를 받는 꿈

허공에서 내려오는 큰 가위를 받는 꿈을 꾸게되면 태어날 아이가 장성하여 어떤 조직을 와해시키거나 두 개의 단체를 조화롭게 이끌어 감을 암시한다.

가위,바위,보를 하면

경쟁적인 일에 성공할 일과 관계한다.

가위를 보는 꿈

횡재을 하게 되거나 오랫동안 만나지 못한 귀인을 만나게 된다.

알지 못하는 상대와 가위바위보를 하는 꿈

지혜, 기능, 논쟁 등으로 상대방과 대결하게 되거나 경쟁하게 되어 자신이 승리하게 되며, 일에 대해서도 성공하게 된다.

새 가위를 사서 집으로 돌아오는 꿈

재물이 순탄하게 불어나고 경영하는 일과 구하는 소망사 및 주위 상황의 안정을 획득하게 된다.

옷감에 좀이 쓸거나 찢어져 있는 꿈

사업과 일에 어려움을 겪게 되고 뜻밖의 사고로 인해 실패한다.

고급 양복지 또는 비단 옷감을 사온 꿈

권리, 토지, 재물, 명예 등을 얻는다.

옷감을 재단하는 꿈

옷감을 재단하는 꿈은 계획, 취직, 결혼, 사업 등의 일이 시작된다.

많은 옷감이 창고에 가득한 꿈

실제로 역사적으로 축적된 인류사회의 복식문화와 아름다운 의류예술에 발전을 가져다 주고 심적, 물적 풍요로움을 만끽하게 된다. 물질 축적, 자금 축적, 기술 축적, 정보 축적, 사랑과 행운의 축적 등이 있다.

옷감을 구하는 꿈

옷감을 구하는 꿈을 꾸게되면 장차 이득이 될 물건을 구입하거나 취업 또는 결혼을 하게 될 징조다. 옷감을 필로 들여오는 경우 부동산이나 재물, 권리 등을 많이 취득하게 되며, 유행하는 옷감을 사 오는 경우에도 부동산이나 명예 등을 많이 얻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