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개가 집 나간 꿈

개가 집 나간 꿈

DreamDoc | 7:04 오전 | 2018년 11월 25일

개미가 담장 밑을 뚫고 집안으로 들어오는 꿈

불청객, 도둑이 들어 재물과 귀금속을 훔쳐간다. 실물수, 우환 등의 사고가 생긴다.

자신의 집에서 기르던 개를 귀엽다고 쓰다듬는 꿈

직장에서 고용인으로 인하여 어려움이 생기며, 고난을 겪게 되는 일이 생긴다.

오이밭에서 푸른 오이 두 개를 따 가지고 집으로 돌아오는 꿈

태몽으로, 부인과 새댁은 임신을 하여 두뇌가 명석한 아들 형제를 둔다. 시장이나 백화점에서 물건과 반찬거리를 구입한다.

집 개가 선산을 보고 짖는 꿈

돌아가신 부모님의 혼령이 나타나거나 친인척이 찾아온다. 전화, 소식, 우편물이 온다.

집 개가 함정에 빠져 허우적거리는 꿈

하루 온종일 눈먼 장님으로 벽을 보고 노래를 부른다. 칠흑 같은 세상이다.

개가 사람처럼 말하는 꿈

말타툼, 불화가 생기거나 자신의 위신에 손상을 입게 된다.

대문 앞에 개천이나 하천이 흐르는 꿈

구하는 소망의 목적달성이 어렵고 재물의 손실, 우환, 사고 등 질병과 재난이 발생하게 된다.

진지나 궁성 위에 푸른빛 서광이나 구름, 안개가 감돌고 있는 꿈

장차 성공과 안정을 누리게 될 여건과 기반이 조성되고, 가업이 융성하고 경사와 복록이 풍부해지는 영화를 얻게 된다.

자신이 개가 된 꿈

개는 재물, 방해물, 부정한 일, 전염병, 권리, 고용인, 충복, 감시자, 탐정, 기자, 경찰, 경비, 언론인의 상징이다. 자신이 개가 된 꿈은 자신에 대한 자긍심이 낮아졌다는 뜻이다. 개연성없는 의심에 시달릴 때도 이런 꿈을 꾼다. 또는 자신의 기반이 어처구니없이 무너져 위신과 명예가 실추될 수 있고 사업도 몰락할 수도 있다. 스스로에 대한 자부심과 희망을 버리지 말고 성실한 자세로 임하면 일은 생각보다 나쁘지 않을 것이다.

겨드랑이에 날개가 돋아나는 꿈

날개는 현실에서 벗어나 날아가고 싶다는 소망이나 날개의 의미 그대로 수직 상승, 발전 등을 예시한다. 반대로 해석하자면 그만큼 곤란한 현실에 부딪치게 될 것을 나타낸다. 더구나 예지몽에서는 날개를 달고 있는 사람이 저승길로 떠난다는 것을 상징하므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겨드랑이에 날개가 돋는 꿈은 미래를 향해 도약할 준비가 되어 있음을 나타낸다. 혹은 현재의 상황으로부터 도망가고 싶다는 심리를 나타낸다. 꿈속의 상황에 따라 해석이 달라진다.

산에 있는 오두막집을 보는 꿈

산에 있는 오두막집을 보는 꿈을 꾸게되면 옛것과 관련된 일을 하거나 자서전, 수기, 역사서 등을 집필하거나 읽을 일이 생긴다.

집안 식구 중에 누군가 새끼토끼를 안고 들어오는 꿈

집안 식구 중에 누군가 새끼토끼를 안고 들어오는 꿈을 꾸게되면 재물, 선물, 식품 등이 들어오거나 예쁜 딸을 낳고 집안에 경사가 생길 태몽이다.

친정에 있던 여자가 시집으로 가는 꿈

관공서에 갈 일이 생기거나 멀리 출장을 갈 일이 생긴다.

초대 받아 간 애인의 집 대문 앞에서 초인종을 눌렀으나 대답이 없어서 안으로 들어가 보니 사람이 없는 꿈

꿈 속에 등장하는 집은 거기에 사는 사람의 삶, 그 자체를 나타낸다. 따라서 그 사람이 없는 상태, 삶에 문제가 있는 경우가 빈 집의 꿈으로 상징화된다. 초대 받아 간 애인의 집 대문 앞에서 초인종을 눌렀으나 대답이 없어서 안으로 들어가 보니 사람이 없는 꿈은 애인의 신상에 문제가 생겼을 가능성이 크다. 그렇지 않다면 자신과 애인 사이에 예전과 다른 기류가 발생했다거나 새 애인이 생겨 있음을 나타낸다.

흙을 파내서 집으로 실어 오는 꿈

흙을 파내서 집으로 실어 오는 꿈을 꾸게되면 사업자금을 마련하게 되고 집안 형편이 나아지는 등 재물운이 있다. 그러나 흙을 손에 쥐고 오면 창피를 당하고 수치를 느끼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