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 모습을 거울로 비쳐보는 꿈

매사가 순조롭고 평탄할 징조. 그러나 거울에 먼지가 끼어있거나 탁해서 잘 보이지 않을때는 근심이 싱기고 장해가 있을 징조

화려한 옷을 입고 거울 속에 자기의 모습을 비춰 보는 꿈

화려한 옷을 입고 거울 속에 자기의 모습을 비춰 보는 것은 친분 있는 사람이나 협조자를 만나게 된다.

손바닥에서 발생하는 일을 보는 꿈

형제간의 일, 힘의 작용 등과 관계한다.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장례행렬에 만장을 들고 가는 것을 보는 꿈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장례행렬에 만장을 들고 가는 것을 보는 꿈은 자신을 따르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능력을 인정받아 명예를 얻게 될 징조이다. 작품이나 논문 혹은 선행 등으로 명성이 널리 알려지게 되어 주위의 존경을 한몸에 받게 될 것이다. 죽음에 대한 꿈이 실제에 대한 예시몽이 아니라면 대체로 자신의 부정적인 과거의 청산과 새로운 영광을 암시한다. 그래서 자신의 새로운 능력을 존경하고 따르는 무리들이 많음을 보여주는 꿈이 장례행렬에 대한 꿈이다.

성직자가 양이 풀밭에서 풀을 뜯는 것을 보는 꿈

자신의 직분에 충실하게 생활하게 되며, 사업가인 경우에는 새로운 사업을 시작하게 된다.

납덩이같이 무거운 금속을 보는 꿈

납덩이같이 무거운 금속을 보는 꿈을 꾸게되면 물질적으로 대단히 풍요로워진다는 암시다.

보석상을 돌아다니며 들여다보는 꿈

취직처, 사업장, 혼처 등을 물색하게 된다.

거울을 보니 이가 시커멓게 썩어 있었던 꿈

이가 썩거나 누렇게 변하는 것은 집안이나 직장에서 좋지 않은 일이 생길 징조이다. 이는 가족을 상징하기도 하므로 가족 중에 불행을 당하는 사람이 생기기도 한다.

거울 속에 자신의 얼굴 등 아무 것도 보이지 않는 꿈

먼 곳, 먼 날에 반가운 소식이 오며, 거울이 흐려지면 답답한 소식을 접한다.

거울 깨지는 꿈

부부간이나 연인 사이에 이별이나 불화, 말썽 등 좋지 못한 불상사가 발생하게 된다.

거울을 바라보는 꿈

거울을 바라보는 꿈을 꾸게되면 자신의 얼굴을 비추어보면 중개인을 통해 일을 추진하거나 일이 진전되는 상황을 점검하게 된다.

거울을 보면서 화장하는 꿈

거울을 보면서 화장하는 꿈을 꾸게되면 다른 사람의 마음을 동요하게 만든다.

거울 속에 비친 자신의 모습을 보고 있는 꿈

거울 속에 비친 자신의 모습을 보고 있었다면 단순히 외면적인 면을 보고 있다기보다 내면적인 면을 보았다고 볼 수 있을 것이다. 자기 자신의 상황이나 처지를 돌아보는 계기를 가져 보는 것이 좋을 듯하다. 자신의 생각이나 행동에 고집이나 자만심은 없었는지 타인에 대해 올바른 태도를 하였는지 등 타인의 입장이 되어서 자신의 모습을 되돌아보고 반성을 해보라는 의미를 가진 꿈이다.

야윈 모습이 강조되어 나타난 꿈

이 꿈은 자신의 교제 범위가 좁아짐을 암시한다. 그만큼 운도 약해지고 친구도 떠나게 된다. 그러나 다른 사람의 살이 빠진 꿈일 경우에는 좋은 꿈이다. 자기 업무 면에 충실하여 성공하게 된다는 신호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늘 살이 쪄서 고민하는 사람이 이 꿈을 꾸었다면 단지 소망에 지나지 않는다.

불량배들이 큰길로 질주하고 그 모습을 본 사람들이 겁에 질리는 것을 보는 꿈

불량배들이 큰길로 질주하고 그 모습을 본 사람들이 겁에 질리는 것을 보는 꿈을 꾸게되면 자신의 소극적이고 약한 모습에 대한 반발심이 반영된 것이다. 타인에게 위협적인 존재로 부각되고 싶다는 심리가 드러난 꿈이다.

다른 사람이 퇴원하는 모습을 보는 꿈

답답했던 일들이 서서히 풀려나가는 것을 의미한다.

남이 커닝하는 모습을 보는 꿈

남이 커닝하는 모습을 보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실제로는 우수한 실력으로 시험에 합격하거나 자신이 그동안 심혈을 기울여온 일의 끝맺음에 만족하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