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거위가 집에 있는 꿈

거위가 집에 있는 꿈

DreamDoc | 2:42 오후 | 2018년 11월 25일

커다란 거위가 집 안에서 놀고 있는 꿈

집안에 경사가 생기고 돈과 재물이 들어오며, 수호신이 집을 지켜주고 있음을 암시하는 길몽

큰 거위가 집안에서 놀고 있는 꿈

집안에 경사스런 일이 있고 재물과 돈이 들어온다. 경비, 수호신, 가택신 등이 집안을 지켜준다.

학이 숨도 안쉬고 누워있는 꿈

하얀 학 한 마리가 처량하게 움직이지도 않고 고개만 숙인 채, 물가만 바라보고 앉아 있는 것을 보거나 학이 안겨들듯이 날아오더니, 서있는 다리 밑에 쭉 벋은채로 누워 숨도 쉬지 않고 움직이지도 않고 누워있는 꿈은 유산

선반과 같이 좁은 곳에 이불을 깔고 누워 있는 꿈

자신의 성생활, 이성관계가 당장이라도 파탄할 것 같은 위험한 상태에 있다는 자각을 나타낸다.

방안에 호랑이가 있는데 문을 열고 다시 보니 고양이인 꿈

어떤 사람이나 작품을 위대하다고 생각했으나 실제로 그 가치가 없음을 알게 된다.

높은 산에 올라가니 꽃이 만발하여 신기한 듯 바라보고 있는 꿈

불투명한 일의 진행에 좋은 결과가 있게 된다. 완벽한 조화와 미래의 명성을 쌓기 위해 노력한다.

황토산 정상의 물이 없는 연못에 사람들이 낚시질을 하고 있는 것을 보는 꿈

황토산 정상의 물이 없는 연못에 사람들이 낚시질을 하고 있는 것을 보면 산속에 잠복한 게릴라의 소탕 작전과 관계가 있다.

닭이 오리나 거위와 싸워 상대를 죽이는 꿈

장차 여러 가지 이로움이 생기고 장애나 말썽 등 궂은 일이 해소되게 된다.

거위가 부엌에 앉아 있는 꿈

부엌살림이 늘어나고 곡식이 가득하게 된다. 재물, 돈, 물품, 잔치준비 등이 있다.

오리나 거위가 집안으로 들어오는 꿈

가축은 재산과 일꾼을 뜻하므로 재물이 생기거나 착한 부하, 하인, 가정부, 애인 등이 새로 집에 들어오게 된다.

거위가 밖에 인간의 인기척을 듣고 꽥꽥 소리를 지르는 꿈

뜻밖에 인사사고가 일어나거나 주변이 매우 복잡하여 시끌벅적해진다.

거위가 쥐를 잡아 먹는 꿈

뜻밖에 좀도둑을 잡거나 악귀를 물리치게 된다. 성취, 성공, 승리 등의 작은 소복이 있다.

자기 집 개에게 물리는 꿈

자기 집 개에게 물리는 꿈을 꾸게되면 이웃이나 가까운 사람에게 피해를 보거나 손재수 또는 누군가에게 배신 당하게 된다.

쌀가마니가 집에 가득 쌓이는 꿈

쌀가마니가 집에 가득 쌓이는 꿈은 재산이 엄청나게 늘어날 것을 의미한다. 일이든 사업이든 아마도 손을 대는 일마다 성공하여 큰 부자가 될 것이다.

집이 바람에 날려 공중에 뜨는 꿈

사업기반, 직위 등이 근원을 상실한다.

집에 금이가는 꿈

기관이나 사업체에 내분이 생기거나 업적에 손상을 입는다.

초대 받아 간 애인의 집 대문 앞에서 초인종을 눌렀으나 대답이 없어서 안으로 들어가 보니 사람이 없는 꿈

꿈 속에 등장하는 집은 거기에 사는 사람의 삶, 그 자체를 나타낸다. 따라서 그 사람이 없는 상태, 삶에 문제가 있는 경우가 빈 집의 꿈으로 상징화된다. 초대 받아 간 애인의 집 대문 앞에서 초인종을 눌렀으나 대답이 없어서 안으로 들어가 보니 사람이 없는 꿈은 애인의 신상에 문제가 생겼을 가능성이 크다. 그렇지 않다면 자신과 애인 사이에 예전과 다른 기류가 발생했다거나 새 애인이 생겨 있음을 나타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