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바다를 헤엄치는 꿈

바다를 헤엄치는 꿈

DreamDoc | 12:44 오후 | 2018년 11월 27일

자신이 물고기가 되어 바다에서 마음대로 헤엄치는 꿈

연구, 탐험, 추리, 출세 등을 하게 된다.

바다에서 헤엄치는데 평소보다 잘하는 꿈

바다에서 헤엄치는데 평소보다 잘하는 꿈을 꾸게되면 하는 일이 순조롭게 잘 풀릴 징조다.

넓은 바다에서 한가하게 헤엄치는 꿈

넓은 바다에서 한가하게 헤엄치는 꿈은 자신의 능력이나 일에 자신감을 가지고 능력을 인정받으며 가정이나 사업이 모두 순조로움을 뜻한다. 아니면 해외나 자신이 몸담고 있는 곳보다 더 큰 곳으로 옮겨가게 된다.

넓은 바다에서 헤엄치는 꿈

넓은 바다에서 헤엄치는 꿈을 꾸게되면 도움을 받아 사업이 잘 풀린다. 혹은 해외로 진출하게 된다.

동물이 강이나 바다, 하천 같은 곳에서 헤엄치는 꿈

자신의 일거리가 어떤 기관에서 잘 운영되거나, 많은 사람을 만나거나 부하를 거느리게 된다. 주문생산을 맡고 일거리가 많아진다.

다른 사람과 함께 헤엄치는 꿈

다른 사람과 함께 헤엄을 치는 꿈 중에서도 특히 남녀가 함께 헤엄치면 동거생활을 하게 되거나 매우 밀접한 관계에 들어감을 의미한다. 또한 동성끼리 헤엄치거나 여러명이 섞여서 헤엄을 치면 여러 명이 동업을 하거나 그렇지 않으면 경쟁 관계에 얽매이고 서로 견제해야 할 일이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한다고 볼 수 있다.

땅 속을 헤엄치는 꿈

물이 아닌 땅 속에서 헤엄을 치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어떤 지하 조직이나 지하 출판물 등 바깥으로 드러나지 않는 일과 관계되는 일을 하게 됨을 상징한다. 그렇지 않으면 자신은 전혀 드러나지 않는 역할, 책의 대필자라든가 숨어서 대신 일을 처리해주되 자신의 이름이나 정체는 밝혀지지 않는 일을 하게 될 수도 있다.

알몸으로 헤엄치는 꿈

꿈 속에서 자신이 알몸으로 헤엄을 치고 있었다면 이는 현실에서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누구에게든 스스럼없이 자유롭게 표현함을 의미한다. 물 속에서 알몸으로 헤엄치는 것은 어쩌면 가장 자연스럽고 솔직한 모습이다. 이것은 현실에서 실제로 솔직하고 거침없이 살고 있다는 뜻일 수도 있고 그러기를 갈망하고 있는 심리 상태가 꿈으로 표출된 것으로 볼 수도 있다.

사람이 아닌 개나 돼지 같은 동물이 헤엄치는 것을 보는 꿈

사람이 아닌 개나 돼지 같은 동물이 헤엄치는 것을 보면 기관의 개입으로 자신의 사업이 호전된다.

동물이 헤엄치는 것을 본 꿈

공공 기관이나 행정적인 일을 통하여 자신의 사업이 나날이 발전되며 일에 번성이 따를 징조

바다에 잠수하는 꿈

바다에 잠수하는 꿈을 꾸게되면 무의식의 세계로 깊게 빠져드는 것을 나타낸다. 잠수중 수면으로 한 번도 떠오르지 않았다면 심신에 이상이 있음을 나타낸다.

바다에서 인어를 붙잡아 온 꿈

태몽으로, 태어날 아이는 장차 인기인이 되거나 인기작가, 또는 이색적인 종교인 등이 된다.

거북이가 바다에서 하천으로 오른 꿈은

국영기업 일이 개인 소유로 전환되어 크게 성공한다.

용이 바다나 큰 강물로 들어가거나 용을 본 후 구슬이나 비늘을 얻는 꿈

크게 출세하고 이름을 떨치며 부귀, 번성하는 영화와 발전, 안정을 누리게 된다.

공중에 기둥 같은 호수가 생겨 동네가 물바다를 이룬 꿈은

잡지에 어떤 작품이 실려 세상 사람에게 감명을 주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