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수로 제방이나 주택 내지 건물 등이 무너지는 꿈

집안이나 가족, 사업 등에 큰 장애나 말썽 내지 불상사가 발생되어 파탄, 손재, 다툼, 관재구설을 치르게 된다.

담벽이 무너지는 꿈

뜻밖의 액운을 만나 재산을 탕진하고 사면초가를 겪게 된다.

축대가 무너지는 꿈

지금까지의 협조세력, 공적, 예방책이 무너져 버린다. 단 왕창 무너져 버리면 사업이 새로워진다.

자기 집의 대들보가 무너지는 꿈

자기 집의 대들보가 무너지는 꿈은 뜻밖의 어려움을 겪거나 타인의 모함에 의해 직위를 잃게 되고 애인과 헤어지게 된다.

우물이 무너지는 꿈

우물이 무너지면 먼 곳에서 소식이 온다.

큰 산 전체가 무너지는 꿈

큰 산 전체가 무너지는 꿈은 상대방의 사업이 조퇴하여 소득이 생기거나 조직 개편이 이루어진다.

홍수가 나서 논밭을 휩쓰는 꿈

홍수가 나서 논밭을 휩쓰는 꿈을 꾸게되면 다른 사람과 연관된 문제로 재물의 손실이나 낭패를 보게 된다.

홍수에 관한 꿈

좋은 친구를 만나게 되며 성공할 기회가 찾아올 길몽이다.

자신이 홍수에 떠밀려 가거나 자신이 있는 곳으로 홍수가 빠르게 밀려오는 꿈

물은 어머니의 자궁이나 무의식을 상징한다. 무의식은 의식에 의해 조종되어야 한다. 조절할 수 없게 되면 물나리가 터져 당황하는 꿈으로 나타나게 마련이다. 따라서 물난리가 등장하는 꿈은 정서적인 불안, 뭔가에 세뇌당하는 것, 자신의 의견을 잃는 것 등 여러 문제가 발생할 암시이다. 자신이 홍수에 떠밀려 가거나 자신이 있는 곳으로 홍수가 빠르게 밀려오는 꿈은 자신이 뭔가에 삼켜진다는 경고이다. 현재에 대한 심각한 불안, 인생의 전환기에 서 있음을 암시한다. 혹은 질환을 암시한다.

홍수가 나는 꿈

홍수가 나는 꿈을 꾸게되면 부부간의 갈등이나 불화가 있고 만사가 뜻대로 되지 않는다.

홍수에 사람이 떠내려가는 꿈

물은 어머니의 자궁이나 무의식을 상징한다. 무의식은 의식에 의해 조종되어야 한다. 조절할 수 없게 되면 물나리가 터져 당황하는 꿈으로 나타나게 마련이다. 따라서 물난리가 등장하는 꿈은 정서적인 불안, 뭔가에 세뇌당하는 것, 자신의 의견을 잃는 것 등 여러 문제가 발생할 암시이다. 홍수에 사람이 떠내려가는 꿈은 그 사람에게 좋지 않은 일이 생기거나 그 사람으로 상징되는 주변 인물에게 어려움이 닥친다. 또는 자신이 주변 상황에 휩쓸려 어려움을 겪게 된다.

건물 옥상에서 바라다보니 발전된 시가지가 한눈에 들어오는 꿈

새로운 아이디어로 신 작품을 창작하게 된다. 진리탐구, 청사진, 구경 등을 하게 된다.

연립주택이나 아파트 등 현대식 건물과 관계된 것은

문화사업을 시작하게 되거나 그와 관련한 작품을 발표하게 된다.

건물이 불타는 꿈

건물이 불타는 것은 번영한다는 의미입니다. 자기가 사는 집에 불이 나는 꿈은 가족이 번영한다는 길몽으로 해석됩니다. 이때 불꽃의 크기는 미래의 번영도에 비례하고 작은 불 정도의 화재보다 격렬하고 힘차게 하늘을 태우는 정도의 큰 화재와 그로인해 집이 전도되는 꿈이 더 큰 행운을 암시한다고 하네요. 반면에 상황이 좋지 않게 끝나거나 사고가 일어날 것을 드러내기도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집이나 땅, 건물과 관련된 문제로 싸우는 꿈

하는 일이 뜻대로 성취되지 않아서 고민이나 방황을 한다든지 말썽, 불이익 등의 장애를 치르게 된다.

폭설이 쏟아져 수많은 건물이 내려앉는 것을 본 꿈은

자기가 추진하고있는 일이 국가의 도움을 받아 크게 성장하고 번창하게 될 암시가 있는 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