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손님으로 북적대는 가게를 지키는 꿈
여러 가지의 상품이 진열되어 있는 슈퍼마켓 등의 가게가 꿈에 등장하는 것은 자신의 능력이 탁월하다고 믿고 있으며 이것을 다른 사람들에게 자랑하고 싶다는 증거이다. 손님으로 북적대는 가게를 지키는 꿈은 자기 과시, 잘난 체하는 사람을 비난하는 꿈이다. 즉 스스로가 자신을 평가하길 굉장히 매력적인 타입이라고 생각하고 있으며 남들도 그런 자신을 인정해주기를 바라고 있다. 그러나 그것은 말그대로 꿈일 뿐이다.
열쇠가게에서 자물쇠와 열쇠 한 세트를 구입하여 손에 쥔 꿈
어떤 문제나 사건 관계를 한 손에 거머쥐고 좌지우지하며 목에 힘을 주게 된다. 사법권, 행사주도권, 사랑과 행복의 열쇠 등이 있다.
손님이 거의 없는 썰렁한 가게를 지키는 꿈
여러 가지의 상품이 진열되어 있는 슈퍼마켓 등의 가게가 꿈에 등장하는 것은 자신의 능력이 탁월하다고 믿고 있으며 이것을 다른 사람들에게 자랑하고 싶다는 증거이다. 손님이 거의 없는 썰렁한 가게를 지키는 꿈은 대인 관계나 직장에서 업무상의 상하관계에 자신감이 없다는 열등감과 콤플렉스를 암시한다. 다른 의미로는 결혼이 늦어지고 있다는 초조함이나 쓸쓸함을 상징한다.
가게에서 물건을 파는 꿈
어떤 사람에게 자신의 일거리를 맡기고 그 성과를 기대할 일이 있게 된다.
가방가게에서 큰 가방을 사는 꿈
백화점이나 시장에서 쇼핑을 하고 생활필수품을 구입한다.
그릇가게에서 그릇을 사는 꿈
집안에 살림살이를 장만하거나 잔치가 벌어진다. 관용, 수용이 있다.
열쇠가게에서 자물쇠와 열쇠 한 세트를 구입하여 손에 쥔 꿈
어떤 문제나 사건 관계를 한 손에 거머쥐고 좌지우지하며 목에 힘을 주게 된다. 사법권, 행사주도권, 사랑과 행복의 열쇠 등이 있다.
자기집 앞에 낯선 문지기가 막고서 못들어가게 하는 꿈
자기집 앞에 낯선 문지기가 막고서 못들어가게 하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뭔가 좋지 않은 일이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낯선 문지기란 전혀 예상치 못했던 새로운 장애물이나 방해가 되는 사람을 의미하며 자기집 앞이라는 장소는 가족과 관련된 일임을 뜻한다. 즉 집안에 좋지 않은 일이 생길 수 있다는 경고의 꿈이다. 특히 가족들의 건강, 가장의 건강을 살펴야 한다.
손으로 반딧불을 잡는 꿈
사랑과 행운의 열쇠를 손으로 거머쥔다. 횡재, 재물, 돈, 물품, 식품, 취득 등의 길운이다.
손, 팔이 아름답고 건강해 보이는 꿈
사업이 번창하고 재물이 모이며 사람들의 존경을 받는다.
물건을 훔치는 손을 보는 꿈
물건을 훔치는 손을 보는 꿈은 자신의 물건, 권리 등을 도둑맞거나 함정에 빠지게 된다.
바닷가에서 새우를 손으로 잡는 꿈
어려움을 극복하고 노력하여 자수성가하게 된다. 태몽일 경우, 아들을 출산한다.
꿈에 오른손을 사용하는 꿈
오른손은 정의, 정당한 일, 옳은 일, 우익 등과 관계하며, 왼손은 불의, 죄, 부정, 좌익 등과 관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