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강물같이 흐르는 물 꿈

강물같이 흐르는 물 꿈

DreamDoc | 9:52 오후 | 2018년 11월 24일

강물이 흐르는 것을 보는 꿈

강물이 흐르는 것을 보는 꿈을 꾸게되면 맑은 강물이 흐르는 것을 보면 현재의 생활수준보다 나은 환경을 누리게 된다. 그리고 흐르는 물은 대체로 사상이나 언론, 출판 등을 나타낸다.

강물이 거구로 흐르는 꿈

자기의 주장에 대해 공격을 받게 될 징조

흐르는 강물에 소변을 누는 꿈

꿈 속에서 강물이나 개천 혹은 시냇물 등 흘러가는 물 위에 소변을 시원하게 보았다면 이는 자신의 생각이나 소신을 마음껏 펼칠 수 있게 되거나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자신의 일을 이끌어 갈 수 있을 것임을 암시하는 꿈이다.

무지개 아래로 강물이 흐르는 꿈

무지개 아래로 강물이 흐르는 꿈은 거래하거나 상담중인 일이 잘 진행되어 좋은 결과를 얻을 것을 암시한다. 이상과 현실이 잘 조화된 관계를 의미한다.

강물이 거꾸로 흐르는 꿈

자기의 주장에 대해 공격을 받게 될 징조

비가 내린 뒤에 강이나 하천 등에 맑은 물이 불어나 넘실거리며 흐르는 꿈

재물과 이권이 풍부해지고 좋은 기회와 여건이 생겨서 안정과 번창을 누리게 된다. 흙탕물일 경우는 근심과 손실이 발생되어 곤란을 치르게 된다.

급류가 흐르는 위험한 계곡에 가로놓인 다리를 건너는 꿈

다리는 어떤 상황과 또 다른 상황을 연결해 주는 매개체이다. 이 다리를 건너면 그간의 환경이나 상황이 변화하게 된다. 가령 건강한 삶에서 병을 앓는 환자로, 삶에서 죽음으로, 의식에서 무의식으로, 인식하지 못하는 상태에서 인식의 상태로 변화되는 연결 과정이 다리에 관한 꿈이다. 특히 예지몽에서는 다리가 전형적인 삶과 죽음의 경계의 상징이다. 급류가 흐르는 위험한 계곡에 가로놓인 다리를 건너는 꿈에서 이때 건너는 다리는 자신이 장래에 겪게 될 심각한 위험을 상징한다. 즉 급류라는 것의 상징이 이 꿈을 해석하는 열쇠다.

진달래 꽃이 만발한 산 밑에 몰살이 세게 흐르는 꿈은

어떤 잡지사에 자기의 작품을 출품을 출품할 일이 생긴다.

붕어가 흐르는 냇물을 역류하여 잽싸게 올라가는 꿈

어려움을 딛고 일어나 힘차게 목적을 위하여 전진하게 된다. 입학, 승진, 당선, 합격, 승리, 학위, 자격취득, 계약, 협약, 성공 등의 길조이다.

죽은 사람의 몸에서 피가 냇물처럼 흐르는 꿈

죽은 사람의 몸에서 피가 냇물처럼 흐르는 꿈을 꾸게되면 장편소설을 쓰거나 작품이 호평을 받고 많은 사람에게 감화를 준다.

무지개 아래로 강물이 흐르는 꿈

무지개 아래로 강물이 흐르는 꿈은 거래하거나 상담중인 일이 잘 진행되어 좋은 결과를 얻을 것을 암시한다. 이상과 현실이 잘 조화된 관계를 의미한다.

용이 바다나 큰 강물로 들어가거나 용을 본 후 구슬이나 비늘을 얻는 꿈

크게 출세하고 이름을 떨치며 부귀, 번성하는 영화와 발전, 안정을 누리게 된다.

강물 속에서 황금덩어리를 건져낸 꿈

돈과 재물이 생기고 마음먹은 대로 일이 풀리게 될 징조. 뜻밖의 횡재를 하게 될 길몽

강물이 갈라가면서 보물이 나타났던 꿈

한 시대적 이념을 창출하고 훌륭한 지도자가 될 징조. 재물이나 학문, 창작, 발굴 등의 경사가 있을 것을 암시

강물에 물길이 환히 보이는 꿈

희망찬 미래가 환히 내다보인다.

수도꼭지에서 조금씩 나오는 물로 샤워하는 꿈

수도꼭지에서 조금씩 나오는 물로 샤워하는 꿈을 꾸게되면 무슨 일이든지 손해를 보지 않고 이득을 얻게 된다.

독수리가 물 위로 솟구친 물고기를 낚아채는 꿈

새로운 기회를 이용하여 목적을 달성하게 될 징조. 재물, 돈, 물품, 낙찰, 상술 전략 등과 관계가 있는 길몽

황토물 꿈

극복하기 힘든일이 생길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

물이 가득 차 있는 물통을 선물로 받은 꿈

전답이 늘어날 징조로, 재산이나 돈이 되는 일거리가 생길 징조

산 밑으로 내려오다 어떤 위험이나 싫어하는 동물, 장애물을 만나 멈추는 꿈

손실이나 말썽 또는 피해가 발생되어 일이 진행되던 도중에 곤란 및 파탄이 더 이상 확대되지는 않고 타개될 징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