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가는 곳마다 많은 물이 흐르는 꿈은 재산과 관련이 되어 있습니다. 맑은 물이 흐를 경우에는 재산이 증식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탁한 물일 경우에는 우환이 들어올 가능성이 높습니다.

자신이 우주복을 입고 하늘을 날아가는 꿈

부귀공명하고 입신출세하게 된다. 명예, 입학, 승진, 당선, 합격, 소원성취 등의 길운이다.

소를 타고 호화로운 집이나 궁궐 등으로 들어가는 꿈

소를 타고 호화로운 집이나 궁궐 등으로 들어가는 꿈은 재물이나 명예가 따를 것을 암시한다. 원하는 목표를 이루게 되고 기쁨이 함께 한다. 생각지도 않은 승진을 하거나 큰 시험에 합격할 것이다. 태몽이라면 훌륭한 자식이 생길 것이다.

물고기 뱃속으로 들어가는 꿈

물고기 뱃속으로 들어가는 꿈은 입학, 취직, 집 장만의 기회를 가지게 된다.

환자가 소와 함께 집을 나서거나 소 뒤를 따라가는 꿈

조상을 쫓아 집을 벗어나는 형국이어서 신상이 매우 위험한 지경에 놓여지거나 궂은 일을 당하게 된다.

설경 위로 백사가 훨훨 날아가는 꿈

의서나 예술서를 저술한다.

우물물이 갇그 차 넘쳐흐르는 꿈

우물물이 갇그 차 넘쳐흐르는 꿈을 꾸게되면 많은 재산을 모으지만 그만큼 소비가 증가한다.

다리 위에서 맑은 하천이나 강물이 흐르는 것을 내려다보는 꿈

순조로운 발전과 성취를 거두어 안정과 풍요를 획득하게 되고, 여성은 좋은 혼처가 생기고 남성은 귀인, 친구를 얻게 되는 기쁨이 생기게 된다. 다리 위에서 내려다 본 물이 흐리고 혼탁하면 손실과 말썽이 빚어지고, 물이 흐르지 않고 멈춰 정체해 있을 경우는 남에게 훼방이나 타격을 받는 장애를 치르게 된다.

탐스런 꽃 한송이를 흐르는 강가에서 꺾은 꿈은

지혜가 담긴 서적을 읽거나 큰 학술 서적을 저술하게 된다.

살고 있는 집에 우물물이 넘쳐흐르는 꿈

돈도 벌고 아들을 잉태하게 된다.

괴한들에 의해 다리가 절단되거나 부상을 당해 피가 흐르는 꿈

괴한들에 의해 다리가 절단되거나 부상을 당해 피가 흐르는 꿈을 꾸게되면 커다란 행운이 찾아올 징조다. 재물운이나 명예운이 함께 있을 길몽이다.

어떤 방인지 분명치 않은데 그 곳에서 발생한 일에 관한 꿈

장소적 의의가 중요하지 않거나 집안, 사업장, 어떤 기관 등에서 일어나는 일과 관계한다.

훌륭한 국회의원이 사람들이 많이 모인 곳에서 연설을 하는 꿈

애국주의, 자주적 민족주의, 자유와 평화, 사회봉사 등이 있다. 종교인, 스승, 윗 어른, 부모, 지도자 등에게 강의나 덕담을 듣는다.

밀폐된 곳으로 안내원이 사라져 버린 꿈

어떤 모함에 빠지거나 억압을 당하게 된다.

빛을 보고 밝은 마음이 생기거나 전깃불이 환하게 밝혀져 있는 곳을 가는 꿈

빛을 보고 밝은 마음이 생기거나 전깃불이 환하게 밝혀져 있는 곳을 가는 꿈은 근심 걱정이 해소되고 취직, 사업 등이 순조롭게 이루어진다.

양지바른 곳에 무덤이 보이는 꿈

신의 덕으로 뜻밖의 경사가 있고 확실한 길운이 보인다는 것을 암시한다. 부귀 공명하게 되고 세상에 이름을 떨치게 된다. 재물, 진급, 희소식, 합격, 당선 등이 있다.

주택이나 건물 등을 팔고 사는 꿈

자신의 집을 남에게 팔면 운수가 트여서 재물이 모이고 명예가 높아지며, 타인의 집을 자신이 사들이면 수명이 길어지고 새로운 귀인이나 협력자를 만나게 된다.

흙을 파서 금은보화나 고고학적 유물을 얻어 가진 꿈

뜻밖의 행운을 얻는 것으로 몸담고 있는 곳에서 자신의 권리를 얻거나 횡재가 생길 징조

붉고, 누런 색을 띤 고양이가 잠을 자고 잇는 자신의 등을 자꾸만 물고 있는 꿈

내성적이면서도 은근히 고집이 세다. 배우자는 가문 좋고 경제적으로 안정된 집안에서 정하게 된다. 예능 쪽으로 재주가 잇으니 그쪽으로 나가면 좋다.

부부가 함께 욕탕이나 수영장의 물에 들어가는 꿈

재물에 이로움이 늘어나고 가업이 융성하는 등 기쁨과 안정을 성취하게 된다.

발바닥에 물감이나 남의 피가 묻는 꿈

자신의 일거리나 사업에 남이 계약을 맺으러 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