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가족이 높은 곳에서 떨어지는 꿈은 그 사람을 잃지 않고 싶다는 불안함이 반영된 꿈으로 보는 견해가 많습니다.

땅이 갈라져 그 속으로 떨어지는 꿈

자기의 신변에 좋지 않은 일이 생길 꿈.

푸른 나뭇잎이 떨어지는 꿈

푸른 나뭇잎이 떨어지는 꿈을 꾸게되면 불의의 사고나 천재지변 등 예기치 않은 사태로 많은 인명피해가 생긴다.

뽕나무 잎이 떨어지는 꿈

뽕나무 잎이 떨어지는 꿈을 꾸게되면 하는 일마다 중도에 그만두게 되고 재물을 잃게 된다.

푸른 하늘에서 신선한 꽃송이가 땅으로 떨어지는 꿈

나라의 국상이 나거나 사회에 혼란이 발생한다. 사망, 재해, 사고, 실패, 질병 등으로 집안에 우환이 들끓게 된다.

공중에서 많은 지폐가 집 안으로 떨어지는 꿈

사회단체 등을 통하여 재물이 생기거나 돈이 될 일이 있을 징조

가족이 죽어 크게 울는 꿈

가족이 죽어 크게 울면 일이 성사되거나 유산을 상속받게 된다.

가족에 관한 꿈

실제로 인물, 동일시 인물, 직장의 직원, 일거리와 관계된 어떤 기관 내부의 인적 상황 등의 바꿔 놓기이다.

가족이 한 방에 모이는 꿈

가족이 한 방에 모이는 꿈은 친척 간에 서로 다툼이 일어난다.

헤어져 있는 가족과 함께 사는 꿈

헤어져 있는 가족과 함께 사는 꿈을 꾸게되면 가까운 친지들을 만나게 된다.

부모님이 배웅하는 가족들에게 당부하고 여행을 떠난 꿈

부모님에게 무슨 일 인가가 생기니 정성껏 돌보시길….

높은 곳에 피어 있는 아름다운 매화꽃을 보았던 꿈

시험합격, 입학, 취직, 승진, 당선, 자격취득, 성공, 승리 등과 같은 행운의 여신이 찾아오게 될 징조

자신이 홍수에 떠밀려 가거나 자신이 있는 곳으로 홍수가 빠르게 밀려오는 꿈

물은 어머니의 자궁이나 무의식을 상징한다. 무의식은 의식에 의해 조종되어야 한다. 조절할 수 없게 되면 물나리가 터져 당황하는 꿈으로 나타나게 마련이다. 따라서 물난리가 등장하는 꿈은 정서적인 불안, 뭔가에 세뇌당하는 것, 자신의 의견을 잃는 것 등 여러 문제가 발생할 암시이다. 자신이 홍수에 떠밀려 가거나 자신이 있는 곳으로 홍수가 빠르게 밀려오는 꿈은 자신이 뭔가에 삼켜진다는 경고이다. 현재에 대한 심각한 불안, 인생의 전환기에 서 있음을 암시한다. 혹은 질환을 암시한다.

높은 곳을 오르려 하는데 너무 힘이 들고 위험하다는 생각이 드는 꿈

높은 곳을 오르려 하는데 너무 힘이 들고 위험하다는 생각이 드는 꿈은 목적을 달성하는데 심한 고통이 따르고 경제적으로도 어려운 상황에 처하게 된다.

손에 미치지 않는 곳에 식칼을 버리는 꿈

자신의 성적 역할을 명확히 하려는 생각을 나타낸다.

여러 개의 화장실 중 한 곳을 선택하여 소변을 보는 꿈

여러 개의 화장실이 있는 중에 한 곳으로 선택하여 소변을 보는 꿈은 여러 기관 또는 사업장을 선정해 한 군데에서 성공을 이루게 될 것임을 암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