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가게 천장에서 물 떨어지는 꿈은 물의 색을 잘 봐야합니다. 물의 색이 맑았다면 길몽이고, 물의 색이 탁하면 흉몽으로 봐야합니다.

콧물이 옥구슬로 변하여 뚝뚝 떨어지는 꿈

뜻밖의 새로운 변화를 맞이하여 행운을 맛보게 된다. 횡재, 재물이 생긴다.

하늘에서 돈이 떨어지는 꿈

하늘에서 돈이 떨어지는 꿈을 꾸게되면 금전적인 재난을 암시하는 흉몽다.

여러 개의 은방울꽃 중에서 한 개가 땅에 떨어지는 꿈

사회단체나 조직에서 한 간부요원이 조직을 이탈한다. 사고, 중단, 실패 등으로 불길하다.

높은 산을 오르다 떨어지는 꿈

높은 산을 오르다 떨어지는 꿈은 신분, 지위, 소원, 일 등이 몰락되거나 좌절된다.

격렬히 춤을 추다가 무대에서 떨어지는 꿈

격렬히 춤을 추다가 무대에서 떨어지는 꿈을 꾸게되면 격렬하게 춤추다 사고가 날 수 있다는 예시적 꿈이다. 실제로 다리 부상에 주의한다.

골동품 가게에서 고대 예술품이나 귀한 작품을 보는 꿈

실제로 희소가치가 오래된 물건이나 미술품을 감상하게 된다. 구경, 방문이 있다.

옷 가게에서 옷을 구입하는 꿈

옷 가게에서 옷을 구입하면 협조자나 일거리 등을 얻게 된다.

주단가게나 장롱에 쌓이 옷감들을 황홀한 느낌으로 바라보는 꿈

꿈 속에서 자신이 주단 가게에 진열된 오색찬란한 한복감들을 보거나 자기 집 안방 장롱에 쌓이 옷감들을 황홀한 느낌으로 바라보았다면, 이 꿈은 경솔한 이성 관계와 이성의 유혹을 조심하라고 주의를 촉구하는 꿈이다. 이런 경우가 아니라면 현재 일을 진행하는데 있어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은 이 꿈을 꾼 것을 계기로 일이 순탄해질 수 있으므로 길몽으로도 해석할 수 있다.

들어가고자 하는 곳을 경비원이나 문지기가 못 들어가게 하는 꿈

경비원이나 문지기는 여기서 사업이나 일, 시험 등에서 방해가 되는 인물이나 사건을 암시한다. 즉 이 꿈은 하고자 계획하고 있는 일, 추진중인 일이 순조롭지 못하고 지연되리라는 암시이다. 그러나 시기가 되지 않아 당장 좋은 결과를 보기가 어려울 것을 암시할 뿐 불가능하다는 뜻은 아니다. 그러니 마음을 조급하게 먹지 말고 여유를 가지고 다음 기회를 기다리는 것이 좋겠다.

금은 보석가게에 관한 꿈

금은보석방은 화려하고 값비싼 물건을 파는 곳이므로 그와 유사한 장소에 들어가게 되어 기뻐할 일이 생길 징조이고, 보석을 구입하였다면 고귀하고 높은 위치에 서게 될 것이다. 자신이 가진 보석 등을 팔고 있었다면 가족간에 이별할 일이 생길 수 있을 것이다.

천장이 새서 방바닥에 비가 떨어지는 꿈

천장이 새서 방바닥에 비가 떨어지는 꿈을 꾸게되면 뜻밖의 행운을 얻어 가정이 풍요를 누릴 길몽이다.

천장에서 물이 쏟아지는 꿈

맑은 물이 흘렀다면 재물운을 뜻하며 많은 재물을 모으게 될 수 있음을 상징.
그렇지만 탁한 물이 떨어지고 있다면 가족에게 질병이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

천장을 뚫고 들어온 동물에 관한 태몽

태아가 일찍 요절하거나 부모와 일찍 사별함을 예지

방구석이나 천장에 거미줄이 엉켜있는 꿈은

심한 두통에 시달리게 되거나 운세가 막혀 일이 어렵게 된다.

거미줄이 방구석이나 천장에 엉켜 있는 꿈

편두통 또는 두통을 앓게 되거나 운세가 막힐 징조

논에 물이 많이 고여 있으면

사상, 여건, 환경에 만족함을 느낀다.

텅 비어 있는 건물이나 빈 집을 찾아간 꿈

꿈 속에 등장하는 집은 거기에 사는 사람의 삶, 그 자체를 나타낸다. 따라서 집에 그 사람이 없는 상태, 즉 빈 집이라는 것은 그 사람의 삶에 문제가 있는 경우에 꿈으로 상징화된 것이다. 텅 비어 있는 건물이나 빈 집을 찾아가는 꿈은 자신이 요즘 뭔가에 쫓기고 있다는 것을 나타낸다. 그렇지 않다면 찾아간 그 사람의 마음이 어딘가 다른 곳에 몰두해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백화점에서 물건을 구입하는 꿈

실제로 백화점이나 시장에서 물품 구입을 하게 되고 선물과 먹을 것이 생긴다.

바닷물이 안방까지 거세게 밀려들는 꿈

생활에 변화가 생긴다. 문제거리가 해결되며 재물을 얻게 될 길몽이다.

빨래를 맑은 물에서 한 꿈

하고 있는 일이 뜻대로 순조롭게 이루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