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사나 선녀 또는 새가 호수에서 날개짓을 하며 나오는 꿈

호수가 등장하는 꿈은 마음의 평안을 원하고 있음을 나타낸다. 호수의 수면은 마음의 상태를 나타내고 있어서 온화하고 잔잔하면 정신적으로 안정되었다는 뜻이다. 호수가 잔잔한 경우에도 표면의 고요함과는 달리 내면에는 폭발적인 감정이나 욕망이 숨겨져 있다는 의미도 있으므로 상황에 따라 해석을 달리해야 한다. 물결이 일렁이고 있는 호수라면 정신적으로 어수선한 상태에 있음을 나타낸다. 천사나 선녀 또는 새가 호수에서 날개짓을 하며 나오는 꿈은 새로운 인생을 살게 될 것을 의미한다.

조개는 재물, 여성. 집. 일감, 사업장 등을 상징한다. 그러므로 조개에서 진주가 나오는 꿈

조개는 재물, 여성. 집. 일감, 사업장 등을 상징한다. 그러므로 조개에서 진주가 나오면 진리나 보물 등을 얻는다.

앞니 중 한 개가 뾰족하게 뻐드렁니로 툭 삐져 나오는 꿈

부모님에게 불효하고 가정 풍파로 인하여 홀로 외롭게 타향에서 살게 된다.

검은개가 나오는 꿈

집안에 우환이 생기게 되거나 자기 손아래 사람에 의해 피곤한 일이 발생할 수도 있음을 뜻한다.

나무 속에서 많은 조개가 나오는 꿈

나무 속에서 많은 조개가 나오는 꿈을 꾸게되면 장차 창의력으로 많은 돈을 벌 자손을 얻을 태몽이다.

관공서의 정문이나 회의실의 문을 열고 밖으로 나오는 꿈

일신상에 궂은 일이나 장애가 발생하고, 강제로 축출될 경우는 해임, 감봉, 실직, 퇴직, 손재, 구설 등 액화를 치르게 된다.

큰 알 속에서 학이 부화되어 나오는 꿈

큰 알 속에서 학이 부화되어 나오는 꿈을 꾸게되면 하고 있는 일이 호기를 맞아 대운이 터질 길몽이다.

몰려다니는 군중들 사이에서 빠져나오는 꿈

몰려다니는 군중들 사이에서 빠져나오는 꿈을 꾸게되면 좋은 기회가 찾아와 획기적인 아이템으로 주위사람들을 깜짝 놀라게 한다.

빈집에 들어갔다가 다시 나오는 꿈

빈집에 들어갔다가 다시 나오는 꿈은 청탁, 계약, 연구 등의 일이 성사되지 않는다.

서랍 속에서 구더기가 나오는 꿈

서랍 속에서 구더기가 나오는 꿈을 꾸게되면 뜻밖의 횡재로 많은 목돈을 만진다.

개를

남에게 청탁한 일이 중개인을 통하여 성사되게 된다. 사업가는 그동안 투자했던 증권, 부동산에 큰 이익이 따를 때이다.

담장 밑에 개나리꽃이 활짝 피어 있는 꿈

집안에 경사스런 일이 있고 슬하의 자손에게 서광이 보인다.

해가 두 동강으로 쪼개지는 꿈

해가 두 동강으로 쪼개지는 꿈을 꾸게되면 자신이 속해 있는 단체, 집단, 동아리 등에 분열이 생긴다.

내버려둔 황무지 땅을 개간하는 꿈

의류문명의 발달을 가져다주고 역사의 한 장을 열게 된다. 일거리가 생긴다.

석류꽃에 나비가 앉아 날개짓을 하는 꿈

선남선녀가 문화의 광장이나 자연의 공간에서 아름다운 얘기꽃을 피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