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식장에 서 있는 자신의 모습을 거울로 본 꿈

이 꿈을 유부녀가 꾸었다면 결혼 전에 사랑했던 사람을 우연히 만나게 될 징조

화려한 옷을 입은 자신의 모습을 거울에 비춰 본 꿈

친분 있는 사람이나 자신에게 도움이 되는 협조자를 만날 징조

족두리를 쓰고 결혼식장에 나가기 전에 자신의 모습을 거울에 본 유부녀의 꿈

출세해서 훌륭하게 된 친지 또는 반가운 사람을 만날 일이 생긴다.

거울에 어떤 물건이나 자신의 모습이 뚜렷하게 드러나 보이는 꿈

외처에서 소식이 전해지거나 손님이 오게 된다.

거울 속에 비친 자신의 모습을 보고 있는 꿈

거울 속에 비친 자신의 모습을 보고 있었다면 단순히 외면적인 면을 보고 있다기보다 내면적인 면을 보았다고 볼 수 있을 것이다. 자기 자신의 상황이나 처지를 돌아보는 계기를 가져 보는 것이 좋을 듯하다. 자신의 생각이나 행동에 고집이나 자만심은 없었는지 타인에 대해 올바른 태도를 하였는지 등 타인의 입장이 되어서 자신의 모습을 되돌아보고 반성을 해보라는 의미를 가진 꿈이다.

이미 깨진 거울이나 희미한 거울에 자신을 비추어 보는 꿈

미혼자는 혼담이나 이성교제가 깨어지고 기혼자는 부부간에 이별이 생기며, 임산부의 유산과 가족 또는 친구 등 주위 사람들과 헤어지는 궂은 일이나 장애를 치르게 된다.

거울보고 화장하는 꿈

다른 사람이나 자신의 일거리, 마음 등을 변화시킬 일이 있게 된다. 임신중의 여성이 이 꿈을 꾸면 여자아이를 출산한다.

거울이 저절로 깨지거나 떨어지는 꿈

거울이 저절로 깨지거나 떨어지는 꿈을 꾸게되면 평소 가깝게 지내던 사람과 인연이 끊어짐을 암시한다. 여러 가지로 되는 일도 없는 등 불길한 꿈이다.

벽 거울이 움직이는 꿈

배우자가 변심할 것을 나타낸다. 거울이 방안을 지나가면 배우자가 정부를 두게 될 것을 나타낸다.

거울에 관한 꿈

거울은 협조자, 협조기관, 소식통, 텔레비젼, 중계인, 애인, 방도, 신분, 신분증, 마음, 영감 등을 상징한다.

호랑이가 자신의 몸에 감긴 뱀을 바위에 문대어 잘라 버리는 꿈

어떤 큰 세력을 꺾거나 협조자와 더불어 어떤 사업을 성취시킬 수 있다.

자신의 콧등에 붉은 반점이 생기는 꿈

자존심이나 인기가 상승하여 남의 이목을 끌게 된다.

자신이 젊어지는 꿈

병을 앓거나, 비통함에 잠기게 된다. 임산부라면 유산할 수 있고, 노인은 세상을 등지게 된다.

자신이 세탁한 옷을 물 그릇에 담가둔 것을 본 꿈은

자기의 직업이 바뀌고 하는 일마다 남의 이목을 받게 된다.

옥황상제가 천도복숭아를 자신에게 주어 받는 꿈

오래도록 건강하게 장수한다.

아내가 수염이 난 모습으로 같이 살고 있는 꿈

아내가 수염이 난 모습으로 같이 살고 있는 꿈을 꾸게되면 강한 아내에게 심리적으로 눌려 있음을 상징한다. 수염이 난 애인이라면 그 애인에게 주눅들어 있음을 뜻한다.

머리카락과 눈썹이 가지런히 정리된 모습을 본 꿈

머리카락과 눈썹이 가지런히 정리된 모습을 본 꿈을 꾸게되면 새로운 직장을 구하게 될 길몽이다.

누군가 기뻐하는 모습을 보는 꿈

누군가 기뻐하는 모습을 보는 꿈을 꾸게되면 어떤 사람을 증오하거나 열등의식을 가지게 된다.

거울 속에 비친 자신의 모습이 검거나 안색이 좋지 않았던 꿈

거울 속에 비친 자신의 모습이 어두워보이거나 안색이 좋지 않아서 근심스럽게 바라보았던 꿈을 꾸었다면 현실에서는 하루 종일 시비가 걸리지 않도록 언행에 주의하여야 한다. 누군가와 시비가 붙어서 속상하게 되거나 자존심이 상하게 되는 꿈이므로 언제든지 말조심 행동 조심을 해야 할 것이다. 또는 마음이 답답하게 되는 일이 생길 수도 있을 것이다.

누군가 피를 흘리는 모습을 보는 꿈

누군가 피를 흘리는 모습을 보는 꿈을 꾸게되면 하는 일마다 실패하여 재산상 손실이 있을 징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