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은 사람이 나타나는 꿈

죽은 사람이 당신에게 뭔가를 알리고 싶어하는 꿈이라고 생각해야 한다. 그 사람의 표정이 즐거워 보이면 당신이 그 영혼에 의해 보호받고 있다는 증거가 되지만, 당신을 원망스러워하는 분위기라면 당신이 그 사람에게 죄책감을 느끼고 이싸는 증거이다. 그리고 조상이 나타나 무엇인가를 당신에게 알리는 꿈은, 그 분의 말씀이나 분위기, 태도 등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 그 안에는 중요한 메시지가 들어있기 때문이다. 그것은 인생의 지침이기도 하고, 미래에 대한 경고이기도 하기 때문이다.

예전에 죽은 사람이 초라하고 추한 몰골로 나타나는 꿈

신병, 우환, 손실 등 집안에 궂은 일이 생긴다. 반면, 밝고 깨끗한 모습으로 나타나면 재물과 이권이 늘어나고 기쁨을 얻게 된다.

억울하게 죽은 사람이 나타나는 꿈

자신을 괴롭히는 심적 고통거리나 병마의 상징이며 어느 특정인과의 동일시이기도 하다.

억울하게 죽은 사람이 귀신이 되어 나타나는 꿈

억울하게 죽은 사람이 귀신이 되어 나타나는 꿈을 꾸게되면 병에 걸려 고통을 받거나 골치 아픈 문제가 생긴다.

죽은 사람의 몸에서 소지품을 꺼내 자기가 가진꿈

어떤 일을 하든 충분한 대가를 받게 되며 하는 일마다 번창한다.

사고로 죽은 어린아이의 시신을 보는 꿈

사고로 죽은 어린아이를 보는 꿈은 매우 불길한 꿈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길몽이다. 특히 자기 아이의 시체를 보았다면 걱정이 되어 잠이 안 오겠지만 현실에서는 그아이 때문에 몰래 속을 끓였던 어떤 문제가 해결될 것이다. 자식으로 인해 속앓이 해오던 일을 한시름 덜게 된다. 자녀문제가 아니라면 자신의 상황이나 일과 관계된 기쁜 소식이 있을 것이다. 일을 추진하는 데 장애가 되던 어떤 문제가 해결된다든지 새로운 용기가 솟아 일을 시작할 수 있을 것이고 그 일은 순조로울 것이다. 어떤 걱정 때문에 뭔가를 제대로 시작하거나 추진하지 못하고 고민하고 있었다면 용기를 가지고 도전할 때가 왔다. 힘 내시라.

돼지우리에 불이 붙어 돼지가 타죽은 꿈

돼지우리에 불이 붙어 돼지가 타죽은 꿈은 만일 돼지가 죽지 않았다면 1등에 당첨될 공산이 크다. 그러나 돼지가 불에 타 죽었어도 복권에 의한 횡재를 할 꿈이다.

죽은 사람이 관 뚜껑을 열고 살아서 나오는 꿈

관이 보이는 꿈이 예지몽일 땐 죽음을 상징한다. 죽는 사람은 자신이 아니라 친척이나 가족, 친구, 친한 사람 등이기 때문에 주의를 요한다. 상징몽이라면 죽은 사람에 대한 식지 않은 애정과 그리움이 관으로 나타난다. 과거를 잊지 못하는 심리적인 구속감이나 현실적인 장애가 관으로 상징된 것이다. 죽은 사람이 관 뚜껑을 열고 살아서 나오는 꿈은 뜻밖의 반가운 손님이 찾아올 징조이다.

죽은 뒤에도 그 이름이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릴만한 인물이 태어나게 된다.

 

길을 걸을 때 역이 나타나고 그 역을 지나면 일정 간격으로 역이 다시 나타나는 꿈

생활이 규칙적이고 구별이 확실하다는 것을 나타낸다. 정기적인 일의 순조로움을 암시한다.

예수님이 교회에 나타나는 꿈

예수님이 교회에 나타나는 꿈을 꾸게되면 훌륭한 성직자나 어떤 단체의 지도자와 만나게 될 징조다.

공중이나 생각속에 어떤 숫자가 나타나는 꿈

장차 그 숫자와 관계 있는 일로 자기 자신 또는 사회적인 체험을 하게 된다.

친정집이 자주 꿈에 나타나는 꿈

친정집이 자주 꿈에 나타나는 꿈을 꾸게되면 친정이 몹시 그리워 꿈으로 나타난 것이다.

예수님이나 하느님이 교회에 나타나는 꿈

예수님이나 하나님이 교회, 성당 등에 나타나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훌륭한 인물을 만나게 될 징조로 사회의 존경을 받는 성직자나 어떤 단체의 명망있는 지도자를 만나는 일이 조만간 있을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어느 한 사람만 유달리 돋보이게 크거나 화려한 꿈

타인의 훼방이나 구설, 다툼, 손실 등 심각한 장애 및 궂은 일에 부딪치게 된다.

위험한 처지에 빠진 사람의 손을 잡아 구출하는 꿈

어떤 일 또는 사람을 구해내겠지만 그 사람의 과오에 대해서 연대 책임을 지게 된다.

자신이 죽은 사람의 영혼이란 생각이 들었던 꿈

물질적인 만족감은 얻지 못하나 정신적으로 큰 만족감을 맛볼 일을 처리하게 된다.

시장, 백화점에서 유난히 얼룩무늬 옷을 입은 사람이 눈에 띄는 꿈

하루종일 어딜 가든지 머리가 어지럽고 복잡한 일이 생긴다.

가족이나 식구가 아닌 다른 사람들 여럿이 한 방안에 누워 있는 꿈

여러 사람이 동일한 목적을 위하여 기다릴 일이 있게 된다.